티스토리 뷰

초등(당시엔 국민학교)학교 시절 가을운동회가 백미였습니다. 가을운동회날이면 달리기가 여러차례 열립니다. 부모님이 오셔서 보는 장면에서 1등을 달려 상품을 타는게 소원이었습니다.


이런 희망으로 아이들은 평소 열심히 달리기 연습을 합니다. 체력 연습도 하고 출발 연습도 합니다. 그런데 막상 당일날 열심히 달렸는데 1등을 하지 못하거나 꼴찌를 하면 여간 실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더욱 비관적인 것은 달리다가 넘어지는 일이입니다. 달려보지도 못한 채 넘어지는 아이들은 그 자리에서 그만 엉엉 울고 맙니다. 선생님이 겨우 달래서 아이를 데려갑니다. 




달리기 1등을 한 아이들은 공책을 받아들고 자랑스러워 합니다. 그런데 등수 안에 들지 못한 아이들은 부러움으로 잘 달린 아이들은 바라봅니다. 그 모습이 참 가여워 보이기도 하지만 등수 안에 든 아이들은 집에 가면 부모님께 자랑하고 싶어합니다.


예전에는 아이들이 마구 달렸습니다. 오늘날처럼 도회지가 달릴 수 없는 환경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어디서든 아무때서나 실컷 달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요즘에는 런닝머신이나 조깅처럼 다이어트를 위해 달립니다. 달리고 싶어도 환경과 여건이 이를 제대로 허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꿈에 달리는 모습이 나옵니다. 이렇게 꿈에 달렸다면 이를 어떻게 해몽하고 또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이런 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달리는 꿈 어떻게 해몽을 하게 될까?

꿈에서 뛰는 달리는 꿈은 현재 준비하는 일, 계획하는 일을 너무 급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혹시 자신이 계획한 일을 너무 성급하게 준비하는건 아닌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세요. 일반적인 달리는꿈, 뛰는꿈 해몽에서 뛰는 것, 달리는 것 자체는 자신이 무언가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상황, 결과에 따라 길흉 여부가 결정됩니다.


뛰는 꿈 해몽은 어떻게?

뛴다고 말할때는 달음질치는 것, 몸을 솟구쳐 오르기 등 여러가지 표현과 행동이 있습ㄴ다. 뛴다는 것은 걸음이 빨라지거자 제자리 변동이 비상한 힘의 작용을 받아 이루어지는 현상입니다. 이 꿈은 급하다, 편리하다, 초조하다, 고통스럽다는 등의 느낌이 따르는 일과 공간의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달리기 경주에서 1등을 하는 꿈은?

초등학교 시절 운동회에서 1등을 해서 상품을 탄 적이 있습니다. 부모님이 보시는 앞에서 1등을 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꿈은 내가 간절히 바래왔던 소망이 달성이 되고 사회적으로도 크게 출세를 하게 될 길몽입니다. 내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은 남에게 마음껏 뽐을 낼 수도 있게 될 꿈입니다.


제자리에서 뛰는꿈, 뛰는데 제자리걸음만 하는 꿈 해몽은?

런닝머신은 제자리에서 열심히 걷기만 합니다. 꿈에 제자리에서 뛰었다면 이 꿈은 승진, 발전은 없고 직장에서 부서이동 정도만 자주 있을 꿈입니다.


험한 산을 달리기하는 꿈

현실에서 하는 일들이 잘 되지 않고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쫓아가면 이런 꿈의 해몽은?

상대방을 붙잡거나 가해할 목적으로 행동하는 것이므로 이 꿈은 꿈 속의 사건의 소원충족을 시키지 못한 채 끝날 꿈입니다. 이런 꿈은 현실에서 소원의 경향이나 계획하는 일을 다급히 추진시키기는 하지만 결과는 얻지 못한채 끝나고 말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골프, 테니스, 야구, 탁구 등의 운동을 하는 꿈

노이로제 등의 질병에 걸리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어 어려움이 발생할 징조의 꿈입니다.


급하게 달리는 꿈 해몽은?

급하게 달리거나 달리기나 뛰는 꿈, 달리는 꿈은 현재 상태가 초조함을 뜻하는 꿈입니다. 현재 급한 일이 있거나 앞으로 생겨날 수 있는 꿈입니다.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뛰었다면?

꿈속에서 뛴다는 것은 다급히 일이 추진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꿈은 두 사람이 연합하고 협동해서 분주히 일을 처리하거나 두려운 일을 각각 체험할 꿈입니다. 꿈속의 연인이 실제 인물이라면 그들은 다급히 결혼을 추진시키지만 불안해질 것이며 일거리 등의 동일시라면 동업자와의 일이 황급히 추진되기는 하지만 불안한 상태의 꿈입니다. 


산을 넘어 달니는 꿈은?

현재 힘든 길을 가고 있다는 의미로 가고 잇는 그 길보다 더 좋은 길이 있을 있어 주변을 크게 바라보라는 꿈입니다.


모래주머니를 다리에 매달고 뛰는꿈 해몽은?

나와 어떤 관계도 아닌 사람 때문에 곤란을 겪거나 골탕을 먹게 됨. 구설수에 오르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다를 건너는 꿈

이는 길몽입니다. 현재 하는 일이나 좋아하는 일들이 바뀔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이직을 통해 회사를 옮길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지역으로 발령이 날 수 도 있습니다. 그동안 준비하는 일들중 힘들꺼라고 생각했던 일이 잘 해결될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올림픽


어른과 어린아이가 운동경기를 하는 꿈

내 마음속에 어른으로서의 생각과 어린아이로서의 생각이 대립되어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연인과 어깨동무를 하고 뛰었다면?

연인과 어깨동무를 하고 뛰었다면 손을 맛잡고 뛰는 것과 다릅니다. 어깨는 서로의 세력권을 상징하므로 그 세력권을 서로 짓누르고 매달려 자유를 억압하고 이으니 서로의 책임전가에 급급하여 불안과 고통이 따르는 암시적인 표현입니다. 


장애물을 달리는 꿈 해몽은?

장애물 달리기를 합니다. 이 꿈은 고통과 시련 등을 극복해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을 뜻하는꿈입니다. 


달리기에서 꼴찌를 하는 꿈 해몽은?

달리기를 하면 1등이 있고, 꼴찌가 나옵니다. 꼴찌를 하게 되면 몹시 기분이 상합니다. 그런데 이 꿈은 오히려 길몽입니다. 이 꿈은 현재 추진 중인 일이나 사업이 승승장구하고 장애물이 없이 잘 풀리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그냥 마구 달리는 꿈 해몽은?

아무런 생각없이 마구 달립니다. 이 꿈은 현재 놓인 일들이 진행됨을 뜻합니다. 의욕이 넘쳐 꾸게 되는 꿈입니다. 그냥 달리는 꿈은 심리몽으로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과정에서 앞선 의욕이나 부담으로 복잡한 심정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산봉우리나 강물을 뛰어넘은 꿈은?

높은 산봉우리와 봉우리, 섬과 섬, 그리고 넓은 강을 날지 않고 단숨에 뛰어 자리를 잡거나 넘어가면 외국에 가는 일이나 직장변동, 권리 행사 등의 어떤 일이나 소원이 아무런 노력 또는 방해 여건이 따르지 않은 채 단숨에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체력훈련


등에 짐이나 아이를 업고 달리는 꿈은?

현실에서도 말그대로 짐이 생기며 계획한 일들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아 잘 풀리지 않고 힘들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달리기 등과 같이 빠른 운동이나 오락을 하는 꿈

급히 서둘러서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기거나, 초조하고 고통스러운 일이 뒤따르게 될 징조입니다.


달려서 1등을 하거나 우승을 하는 꿈은?

달려서 1등을 하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도 기존에 노력했던 것들이 이루어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운동화를 신고 기분이 좋게 달리는 꿈해몽은?

어린시절 운동화가 없어서 고무신을 신고 달려야 했습니다. 운동회때 배신을 신고 달리는 아이가 없었습니다. 이 꿈은 하는 일마다 술술술 잘 풀리고 행운이 찾아올 징조의 꿈입니다. 


장애물, 집, 담을 뛰어넘는 꿈은?

장애물이나 방해꾼들을 제거하고 극복해서 목적을 꼭 이룰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같이 운동을 하는 꿈

나의 이성친구에 대해서 기대와 불안이 섞인 복잡한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라톤을 하는 꿈은?

현재 그다지 여유가 없으며 어디선가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들어 꾸게 되는 꿈입니다. 


손을 잡고 함께 달리는 꿈은?

초등학교 운동회를 하면 손을 묶고 함께 달리는 그런 프로그램도 있었습니다. 이 꿈은 다른 누군가와 함께 일을 하게 된다면 성공을 거둘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손으로 하는 운동을 하는 꿈

다른 사람과 활발한 대인관계를 가지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냅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건을 동여매고 달리는 것을 본 꿈 해몽은?

열심히 달리겠다는 의미로 수건을 동여매고 달립니다. 이 꿈은 강하게 자기를 주장하는 사람을 만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남의 의견에 굴복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특별한 목적 없이 오랫동안 달리고 있는 꿈은 무슨 뜻?

이 꿈은 의욕이나 집념이 오랫동안 지속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달리기를 했는데 지는 꿈 해몽은?

추진하고있는 일에 방해요소가 나타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고심하게 되는 꿈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예상치 못했던 돌발적인 사고나 사건이 발생하게되어 일의 진행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되고 자칫 사람들에게 비웃음의 대상이 될 수 있을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초원, 넓은 들판을 달리는꿈 해몽은?

목적, 목표를 향해 열심히 일하고 있고, 잘 추진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환자라면 곧 병세가 호전되어 꿈처럼 뛰어다닐 수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결승선을 향해 열심히 달리는 꿈은 어떤 꿈?

자신이 계획한 대로 일이 수월하게 잘 진행되며, 끝내 자신의 목적이 달성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모르는 사람이나 괴한에게 쫓겨서 두려움에 떨며 달리는 꿈은?

이상한 사람이 쫓아오면 무서워서 도망을 치게 됩니다. 이 꿈은현실의 각종 문제들 때문에 압박을 느끼고 잇으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푸른 잔디가 깔려있는 운동장, 혹은 들판을 즐겁게 뛰는 꿈은?

점점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지위 상승, 재물 증대 의미를 지닌 꿈입니다. 질병, 우환 사라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야구를 하다 홈런 치는 꿈

막혔던 일이 잘 처리되고 풀릴 수 있다는 꿈입니다.


달리는 도중 다리가 멈추는 꿈은?

진행중이거나 계획했던 일이 좌절되어 실망하게 되거나 불미스러운일이 발생해 중도 포기하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돌발적인 장애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순조롭게 이루어지던 일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운동선수


성화를 들고 달리는꿈 해몽은?

경기를 앞두고 경기장을 밝혀줄 성화를 들고 달리는 일은 대단한 영광입니다. 이 꿈은 진리를 탐구하는 학자가 될, 혹은 종교적 지도자가 될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생각이 없이 목적지도 없이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는 달리기꿈 해몽은?

달리기를 하다 보면 실제로 아무런 생각이 없습니다. 이 꿈은 자신이 무언가를 이루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운동경기에서 반칙을 하는 꿈

어떠한 솜아이나 욕구가 충전된다 하지만 박칙을 했는데 심판이나 누군가에게 제재를 받지 않으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꿈입니다.


어떤 사람과 손을 잡고 달리기하는 꿈 해몽은? 

손을 잡고 뛰는데 불편했다면 같이 하는 일에서 불협화음을 내고, 마음의 고통이 있을 꿈입니다. 그러나 편했다면 같이 하는 일이 원활하고 순조로울 징조로 보면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계속 달리는 꿈 해몽은?

무엇인가를 계속해 추진하려는 마음이 반영된 꿈입니다.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달리기를 하다가 넘어지는 꿈은?

어린시절 운동회를 하다보면 꼭 한 두명이 달리다가 넘어지고 그 아이는 그 자리에서 엉엉 울어버립니다. 이 꿈은 하고자 하는 일에 좌절이나 실패를 겪을 수도 있는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최종 결승점을 향해 최선을 다해 달리는꿈 해몽은?

계획한대로 뜻대로 목적을 달성하게 될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심장이 터질만큼 뛰는 꿈해몽은?

미혼이라면 열정적인 사랑이 찾아오게 됨을 암시합니다. 혹은 사랑의 열병, 상사병 등을 앓게 될 꿈입니다. 깜짝 놀랄 일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많은 운동선수가 다같이 모여있는 꿈

많은 운동선수가 모여서 합심해서 이겨보노라고 다짐을 하고 있다면 분위기가 좋습니다. 그런데 이 꿈은 싸움 혹은 시비가 붙을 수 있는 꿈입니다. 


누군가가 나를 업고 달리는 꿈은?

주위 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되며 명예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단체의 장이 되거나 사회의 지도자로 남을 위하여 봉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속한 기관의 대표자가 되거나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을만한 위치에 서게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어떤 사람과 어깨동무하고 뛰는꿈 해몽

어깨동무하고 뛰었는데 불편했다면 그 사람과 불협화음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감정, 자존심이 상하는 일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편했다면 그 사람과의 신뢰, 친밀감이 잘 형성되어있는 상태에서 같이 일을 잘 하게 될 것 암시하는 꿈입니다. 


열심히 달리는데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꿈은?

열심히 달렸다면 앞으로 힘차게 나아가야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만큼 결과가 좋지 못하다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race run relay race 달리기 마라톤 조깅


이어달리기 육상 경기를 뛰는 꿈은?

누군가가 경영하던 사업을 인수받아 재정비하여 잘 이끌어나가게 될 꿈입니다. 


누군가와 손을 잡고 뛰는 꿈은?

현실에서도 비슷한 의미로 다른 사람과 협력할 일이 생기며 긴급하게 할 일이 생겼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처음 보는 사람과 공놀이를 하는 꿈

추진하고 있는 일이나 주변생활속에 잦은 시빗거리가 생기고 사람들로부터 시기 질투를 받는 꿈입니다. 


물 위를 달리는꿈 해몽

운수가 대통할 길몽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때는 꼭 달리는 꿈이어야 합니다.


꿈에 바통받기 달리기 하는 것은 무슨  의미?

이 꿈은 소중하고 의미있는 무언인가를 양도받게 됨을 의미합니다. 보통은 사업체나

중요서류 일 수가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이나 짐을 들고 힘들게 달리는 꿈은?

초등학교 운동회때 어른들이 달릴때 뭔가를 들고 달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참 힘들어 보였습니다. 이 꿈은 현재 상황이 내 뜻대로 풀리지 않고, 걱정거리가 많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멀리 그리고 높이 뛰고 있는 꿈은?

멀리 그리고 높이 뛰었다면 이 꿈은 모든 일이 뜻한대로 다이루어지게 되고 다른사람보다 앞서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시험합격 직장승진, 주식대박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경기장에서 응원단의 응원 함성이 너무 시끄럽게 느껴지는 꿈

소음에 심한 정도에 따라 본인에게 어려운 일과 난관에 봉착하게 되어 일이 어렵게 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달리기 시합에서 가장 먼저 테이프를 끊고 쾌감을 느낀 꿈

이 꿈은 현실에서도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마음속 간절한 바램이 다 이루어지게 되어 큰 기쁨을 맛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손을 잡고 달리는 꿈해몽은?

초등학교 시절 반 전체애들이 함께 손을 잡고 달린 적이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일을 추진해 나감에 있어서 다른 사람과 협동을 해서 결과를 일궈낼 꿈입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장에서 달리는 꿈 해몽은?

하루 종일 내내 기분이 좋고 진행 하는 일에 새로운 거래처도 생기고 사업이 멋지게 성과를 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롭게 닦인 길을 걷는 꿈

새로 길을 닦아놓았는데 그 길을 걷습니다. 이 꿈은 길몽중에 길몽으로 앞으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만사형통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아이가 이불에 오줌많이싸는꿈 오줌 묻는 꿈 꿈해몽 태몽

내가 임신한 꿈 임신소식꿈 쌍둥이 임신하는 꿈해몽

딸 낳는 꿈 딸아들태몽 태몽꾸는시기 비밀?

연예인이 나오는 꿈 연예인과 자는꿈 의미? 

아버지가 아빠가 돌아가시는 꿈 비밀? 

선생님 만나는 꿈 스승꿈 진선생님 나오는 꿈해몽 태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