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시절 동네 젊은 신혼부부가 결혼을 했는데 어느날 동네 어른들이 술렁입니다. 결혼을 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임신을 했을 것이라고 합니다. 태몽을 꾸었다고 합니다. 동네 아낙들이 소곤거리는 소리가 무슨 의미인지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부모님들은 태몽을 곧잘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아닌게 아니라 아이를 임신하면 어떤 원리인지 몰라도 태몽을 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태몽은 태아의 엄마 아빠는 물론 주변 친척까지 꾸게 되어 참으로 신기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태아의 부모야 태몽을 꿀순 있다지만 주변 친척이나 지인, 동네 사람들까지 태몽을 꿀 수 있다는 게 참으로 신기했습니다.




보통 꿈은 그 다음날 꿈 내용이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태몽은 너무나도 생생하고 그 내용이 잘 떠오릅니다. 이런 것을 보면 태몽은 어떻게 보면 하늘의 섭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를 갖고 태몽을 꾸었는데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그런데 주변 사람들이 태몽을 꾸었다길래 곰곰 생각해보니 태몽이었습니다. 신기하게도 태몽은 너무나도 신기하고 뚜렷했습니다. 요즘같은 저출산 시대에 태몽은 정말 신기한 현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태몽에는 어떤 종류와 내용이 있을까요. 태몽은 도대체 뭘까요. 어떤 태몽이 있고 또 어떻게 태몽이 해몽이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태몽 도대체 뭐길래?

사람들은 아이를 떠올릴 때에 태몽을 챙기게 됩니다. 그래서 태몽은 임신여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태몽은 상서로운 징조로 가족들에게는 기쁨을 주고 태어날 아니에게는 평생 선물이 되기도 합니다. 태몽은 한마디로 잉태여부, 태어날 아이의 성별, 장래의 운명 등 미래를 예견하는 꿈을 말합니다. 


태몽은 아이가 생겼음을 꿈으로 미리 알려주며 내용에 따라 아이의 성별이나 운세, 성장과정 등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태몽은 임신 전이나 임신초기에 꾸게 됩니다. 하지만 출산을 앞둔 시기에 꾸는경우도 간혹 있다고 합니다. 


태몽은 삼국유사에 "그 해 곰의 꿈을 얻은 몽조가 있더니 태자 거등공을 낳았다"는 구절과 해동명신록의 "율곡 이이의 어머니 꿈에 검은 용이 바다에서 나타나 침실로 날아들었다"는 것처럼 오래전부터 조상 대대로 내려온 것입니다.


태몽은 누가 꿀까?

주로 태몽은 태아의 어머니가 꾸는 경우가 많지만 태아의 아버지나 가까운 친척들이 꾸기도 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이나 임신한 본인, 남편, 부모님 등이 대신 꾸어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태몽은 다른 꿈과 달리 꿈을 꾸고나서도 잘 잊혀지지 않습니다. 


태몽은 언제 꾸게 될까?

태몽을 꾸는 시기는 사람마다 달라서 어느날 갑자기 꾸거나 출산을 임박해서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지몽 중의 하나라서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알려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임신을 하면 꿈을 꾸는데 아이와 관련된 꿈이 태몽입니다. 태몽은 호랑이, 뱀, 큰뱀, 검은뱀, 송충이, 아기호랑이, 지네부터 누에꿈, 번데기꿈, 진드기, 과일, 호두, 송이버섯 등 매우 당향합니다. 


아들 태몽, 딸태몽은?

태몽을 꾸는 시기 궁금한 것 중의 하나가 성별입니다. 임신후기라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성별확인을 할 수 있지만 아직 태아상태라면 태몽으로 태아의 성별은 물론 태아의 성향, 성격 등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아들 태몽은 호랑이, 황룡, 돼지, 잉어, 자라, 수탉, 붉은고추, 호두, 인삼, 송이버섯, 가지 등이 있으며 딸태몽은 흑뱀, 흑룡, 살뱀, 달걀, 조개, 새, 꽃, 애호박, 참외, 오이, 사과 등의 꿈입니다.


과일과 채소와 관련된 태몽은?

꿈에 보이는 과일과 채소가 싱싱하고 탐스러우면 정의롭고 똑똑하고 재능이 많은 아이를 낳게될 태몽입니다. 또한 풍요로운 삶을 상징하기도 하며 인생이 여유롭고 풍족하게 될 꿈입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출산준비


용이 나오는 태몽 어떤게 있나?

용의 머리나 뿔, 여의주를 문 용이 꿈에 나왔다면 아들을 낳을 꿈입니다. 용의 꼬리를 보거나 몸통을 꿀어 안는 꿈은 딸을 낳을 꿈입니다. 


꿈에 호랑이가 나타는 태몽은 어떤 의미?

호랑이는 아들일 가능성이 높고 딸일 경우 활동적이고 리더십이 강한데 모든일에 솔선수범하는 성격으로 권세와 권위가 강하고 자신의 주관과 가치관이 뚜렷하고 자부심이 강한 스타일이 될 것임을 암시하는 태몽입니다.


내 몸에 용이 감기는 꿈은?

이 꿈은 기혼여성은 태몽으로 큰 인물이 될 아기를 낳게 될 것이며 미혼여성은 훌륭한 남성과 결혼을 하게 될 꿈입니다. 


캥거루가 나오는 태몽은?

캥거루가 집안으로 들어오면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태몽이며 재물이나 먹을거리 등의 길운이 열린다고 합니다. 


임산부가 사람이 아닌 아기호랑이를 출산하는 꿈은?

임산부가 사람이 아닌 아기 호랑이를 출산했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일일 것입니다. 있을 수가 없는 일이기 때문입지다. 이 꿈은 태생이 무척 용감하며 장차 총명하게 성장할 남아일 것을 의미합니다.


해와 달 태몽은?

해와달 태몽은 선망의 대상이 될 꿈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해를 꿀꺽 삼켜버리는 꿈입니다. 권세나 명예, 업적 등을 이루게 되고 달은 복과 재주가 많으며 효성이 지극한 자식이 태어날 꿈으로 해몽을 하며, 별은 인기가 있는 사람이나 위대한 사람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무궁화 태몽은?

무궁화가 치마속으로 들어오는 꿈은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게 되면 지혜로운 딸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재물도 함께 들어올 길몽입니다. 


용이 입을 크게 벌리고 달려드는 꿈은?

용은 상상속의 동물입니다. 이런 꿈은 수험생이라면 수석으로 합격을 하고, 사업가라면 일을 성취하고 정치가라면 권세를 얻고 암신부라면 아들을 낳을 태몽입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부모


고구마나 감자를 보는 꿈 태몽은?

고구마나 감자도 태몽입니다. 이 태몽은 영리하고 재능 있는 아들을 출산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다가 나오는 꿈 태몽은?

꿈을 꾸었더니 바다가 나왔습니다. 이런 태몽은 장차 여유롭고 풍요로운 인생길이 펼쳐질 아이가 태어날 예지몽입니다.


팬더곰꿈은?

팬더곰 새끼 한 마리를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태몽꿈은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게 되면 예쁜 딸을 낳을 공주꿈이라고 합니다. 


사슴이 나오는 태몽은?

사슴이 나오는 꿈도 태몽입니다. 뿔이 달린 사슴은 아들을 암시하고 예쁜 꽃사슴은 딸을 의미합니다.


매우 크게 느껴지는 바위를 품에 안는 꿈 

이런 태몽은 튼튼한 남아출산을 의미하는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금은보석 태몽은?

금은보석 태몽은 아기가 태어나면 학자의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 연구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거둘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크며 그냥 보석을 보는 것보다는 보석을 얻거나 줍는 꿈이 좋은 꿈입니다. 금반지 하나늘 받으면 아들, 금반지를 여러개 받거나 은반지를 받으면 딸로 해석이 됩니다.


인삼 태몽은 어떤 의미?

인삼이 굵은 통삼이거나 뿌리가 선명하면 아들, 크기가 작으면서 잔뿌리가 많고 선명하지 않은 실삼은 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금이나 은반지가 나오는 태몽은?

광채가 나는 금반지는 아들, 색이 없거나 2개 이상의 금반지는 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하얀, 흰 지네꿈은?

지네가 보이는데 지네가 하얗습니다. 이렇게 흰지네꿈은 뱃속에 아이를 가졌을 때 꾸게 되는 꿈입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부부 결혼


뱀과 관련 된 태몽은?

뱀의 경우 정치가나 기업가 등 큰 인물을 상징하는데 큰 구렁이는 아들, 실뱀은 딸로 큰구렁이가 온몸을 휘감으면 아들이고 큰 뱀이지만 집 밖으로 나가면 딸일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영리하고 머리가 좋은데 성격은 급할지 몰라도 객관적인 판단력의 소유자로 뱀이 우글거리는 꿈인 경우 지도자나 학자, 교사가 될 꿈입니다. 


해일이 나오는 태몽은?

해일이 일어 바다가 몹시 사납습니다. 이 꿈은 역량과 능력이 뛰어나고 권세와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할 아이가 태어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오징어 태몽은?

바닷가에서 오징어를 잡으면 이 꿈은 태몽으로 지혜로운 딸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또한 앞으로 재물이 생길 운이라고 합니다.


큰 붕어를 두 팔로 직접 안고 있는 꿈은?

이런 태몽은 명예는 물론 큰 재물을 얻을 아들을 출산한다는 의미의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소가 나오는 태몽은?

뿔이 달린 황소는 아들을, 순한 암소나 소 두마리, 뿔이 없는 소는 딸을 의미합니다. 


개 태몽은?

개가 지붕위에서 떨어져 구르는 것을 보게 된 것은 아이가 태어나 장차 위대한 작품, 연구성과 등으로 세상에 과시할 사람이 된다는 뜻이며 높은 지위에 있을 훌륭한 자식을 낳게 될 꿈입니다. 작은 개이면 딸이며, 덩치가 크고 무서운 개였다면 아들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꿈속에서 여성이 조개를 열고있는 꿈은?

이 꿈의 경우 남편이 꿨을때 아들이 태어난 경우가 많다는 합니다. 이꿈은 장차 재주가 많은 아들이 태어남을 의미하는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용과 관련된 태몽은?

용은 예전부터 우리나라나 해외에서도 하늘로 솟아오르는 대표적인 권위를 상징하는 동물로 권력과 가문을 일으키는 꿈으로 여겨졌는데 용에 뿔이 있거나 여의주를 물었거나 용머리를 보았다면 잘생긴 아들을 낳을 꿈이며 꼬리를 보았거나 몸을 끌어안으려 했다면 예쁜 딸 꿈이라고 합니다. 남다르게 큰 포부와 야망을 갖고 잇을 수 있고 낙천적이고 활동적이어서 함께 있으면 즐거운 스타일입니다.




산호 태몽은?

깊은 바다에서 하얀 산호를 캐서 집으로 돌아오는 꿈은 폐질환 등의 환자의 병이 낫는다고 합니다. 또한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딸자식을 낳게 될 꿈입니다. 


오이를 두 개 따서 집으로 가지고 돌아오는 꿈은?

밭에서 푸른빛깔의 오이 두 개를 직접따다가 자신의 집안으로 가지고 돌아오는 꿈은 명석한 두뇌의 두 아들을 갖게될 것을 의미합니다.


말이 나오는 태몽은?

말이 등장하는 꿈도 태몽입니다. 흑마나 힘차게 뛰어가는 말이 나오는 태몽은 아들을 의미하고 백마나 망아지가 따라오는 경우는 딸을 의미합니다.


조개가 나오는 꿈

조개가 꿈에 나왔다면 이는 태몽으로 여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조개의 양이 많으면 많은 재물이나 사업의 확장 또는 창작물을 성취시킬 아이가 태어날 것을 예지합니다.


물고기 태몽은?

잉어는 장차 크게 성공하는 인물의 탄생을 의미하며 금붕어는 예술적 재능을 갖춘 아이, 화려한 물고기는 장차 무대위에서 빛을 발하는 아이의 탄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우물에서 용이나 뱀이 나오는 꿈은?

우물에서 뱀이 나올 수 없지만 우물에서 뱀이 나왔다면 신기합니다. 이 꿈은 길몽으로 훌륭한 아들을 낳게 될 꿈입니다.


뱀이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은?

뱀이 나무 위로 올라가면 새둥지를 노리고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꿈은 출세할 자식이 태어나게 될 꿈입니다. 


바다나 강 태몽은 어떤 의미?

파도가 무섭게 치는 푸른 바다는 아들, 평화롭고 잔잔한 바다나 호수는 딸을 암시하는 태몽이라고 합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부부금슬 신혼부부


작고 영리한 동물꿈 태몽은?

강아지, 암놈 코끼리, 새끼 코끼리, 실뱀 등 딸태몽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실뱀꿈은 대인관계가 좋고 인덕이 후한 여자아이의 대표적인 태몽입니다. 


두꺼비가 박속에서 밖으로 나오는 꿈 

이런 꿈은 흔히 말하는 '떡두꺼비 같은 건강한 남아가 태어날것을 의미하는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밤이나 대추가 나오는 태몽은?

밤이나 대추가 꿈에 나왔다면 이런 꿈도 태몽입니다. 대추가 나무에열려 있거나 알밤을 보면 아들을 의미하고 밤송이를 보면 딸일 가능성이 크다고 ㅎ바니다.


돼지와 관련된 태몽은?

돼지의 경우 재물과 복을 상징하며 검은돼지를 보면 아들, 흰돼지는 딸이라고 합니다. 멧돼지에 쫓기는 꿈을 꾸고 아들을 낳았다면 아이가 나중에 큰 인물이 될 아주 좋은 꿈인데 대기만성형 인간이 될 확률이 크고 정열적이며 여유로운 기질을 갖고 있습니다. 돼지 중에서도 새끼 돼지는 부자가 될 아이를 의미하고 얌전한 돼지는 온순한 성격이고 멧돼지는 적극적이고 고집이 센 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속에서 손으로 직접 커다란 뱀장어를 잡아올리는 꿈 

이런 꿈은 영민하고 총명한 남아를 출산하게 될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고래나 잉어, 상어가 나오는 태몽꿈은?

꿈해몽에 있어서 고래나 잉어는 아들을 상징하고 상어와 관련된 꿈은 장차고급관리자나 정치상의 권세를 휘두르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태몽입니다. 


고추 태몽은?

빨간 고추는 아들이며, 풋고추는 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열매나 과일의 빨간색은 아들을, 풋열매는 딸을 의미합니다.


큰 뱀을 보는 꿈은?

뱀을 보았는데 뱀이 엄청 컸다면 주눅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 꿈은 효심이 지극한 여자아이를 낳게 될 꿈입니다.


동물과 관련된 태몽은?

동물과 관련된 태몽 중에서도 크고 용맹하기로 알려진 동물이 꿈에 나오면 태어날 아기가 아들일 징조라고 합니다. 용이나 바다거북 같은 영물일 경우에는 아들일 가능성이 크고 딸일 경우 활동적이고 권세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임신말기 신혼부부


구름이나 무지개가 나오는 태몽은?

무지개는 멋있게 보여 태몽일 것이라 예상했지만 구름도 태몽이 있습니다. 이 태몽은 뭉게구름이 꿈에 나오면 아들, 산발적으로 퍼진 구름을 보면 딸을 의미합니다. 무지개는 세가지 색이 뚜렷하면 아들, 선명하지 않으면 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흑돼지가 등장하는 꿈은?

흑돼지가 등장하는 꿈은 건강한 아들 출산을 의미하는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거북이와 관련된 태몽은?

거북이는 장수의 상징입니다. 거북이와 관련된 태몽은 어떤 조직이나 그룹의 우두머리가 될 수 있는 인물을 암시하며 장수를 의미하기도 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실제로 건강하고 아프지않고 오래사는 아이를 낳게될 태몽이기도 합니다. 만약, 거북이를 만지거나 올라타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아들을 암시합니다.


소와 관련된 태몽은?

소는 조상이 점지한 자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동물인데 소꿈을 꾸고 태어난 아이의 경우 성실해서 큰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뿔이 달린 힘찬황소는 아들로 암소 또는 순한 소를 보거나 두마리를 보았거나 큰 소라도 뿔이 없을 때는 딸태몽 이라고 하는데 가족애와 형재애가 많아 효자와 효녀로 주위 사람들을 잘 챙기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금덩이 금괴같은 금을 얻는 꿈은?

금덩이나 금괴같은 금을 얻는 꿈은 재물운이 많고 부귀를 누릴 남아출산을 의미하는 아들꿈 아들태몽입니다.


바다 및 강이 나오는 태몽은?

바다나 강이 나오는 꿈도 태몽입니다. 파도가 세게 치는 푸른 바다는 아들, 평화롭고 잔잔한 바다나 호수는 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식물과 관련된 태몽은?

드넓게 펼쳐진 벼를 보거나 추수하는 꿈은 많은 사람을 거느린다는 징조입니다. 대나무는 큰 인물이 될 암시를 하며, 싱스러운 꽃은 명예와 동시 선망의 대상이 될 것이라는 태몽입니다. 식물 꿈은 대체로 큰사람, 훌륭한 리더를 암시한다고 합니다. 


뱀과 관계를 맺는 꿈은?

뱀과 관계를 맺을 수는 없지만 꿈에서는 얼마든지 가능한 일입니다. 이 꿈은 장차 지혜, 명예, 권세를 가질 아이가 태어나게 될 꿈입니다.


과일과 채소관련 태몽

꿈에 보이는 과일과 채소가 싱싱하고 탐스러우면 정의롭고 똑똑하고 재능이 많은 아이라고 합니다. 또한, 풍요로운 삶을 상징 하기도 하여 아이 인생이 여유롭고 풍족하다고 합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육아 신혼부부


뱀과 관련된 태몽은?

뱀은 불의를 참지 못하고 정직하며, 영리한 아이의 탄생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특히 뱀이 우글거리는 것은 학자나 지도자, 교사가 될 꿈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구렁이, 수탉, 큰 우렁이 등의 동물은 대체적으로 남아를 의미하며 흑뱀, 흑룡, 실뱀, 작은 우렁이, 조개 등의 동물은 주로 여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몸통이 굵고 커다란 뱀이 등장하는 꿈은? 

이 꿈은 건강한 남아 출산을 암시하는 아들태몽입니다.


별 태몽은?

별꿈은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인기가 많은 사람이 될 꿈입니다. 


거북이 태몽꿈 해몽은?

꿈에 거북이를 보면 참 신기합니다. 이 꿈은 당직자, 통치자, 기관장 등 부귀를 누리고 당당한 사람이될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꼭지가 달린 과일을 먹는 꿈은?

꼭지가 달린 과일을 먹는 꿈이나 꼭지가 있는 푸른빛깔 과일을 홀수로 갖는꿈은 미모가 출중한 남아를 출산하게 됨을 암시하는 아들꿈, 아들태몽 입니다.


고양이 태몽은?

고양이가 꿈에 보였다면 이 태몽은 영리하고 부를 가지고 아이가 태어난다고 합니다. 꿈에 고양이한테 물렸다면 고위관리에 오를 꿈이라고 합니다. 


보석과 관련된 태몽은?

보석은 자잘한 보석이 여러 개 등장하거나 화려한 색채라면 딸, 파란계통의 색이나 큰 보석 한 개가 나오면 아들태몽이라고 합니다.  


뱀을 발로 밟아버리는 꿈은?

뱀을 발로 밟는 다는 것은 참 대단한 용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면 임신 중에 유산을 하게 될 꿈입니다.


대추 태몽은?

대추나무에 대추가 주렁 주렁 열려있으면 아들입니다.


Conception dreams pregnancy pregnant conceive 임신 산모 임산부 임신부 육아


태양 및 달이 나오는 태몽은?

태양을 보았다면 아들, 달을 보았다면 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태양인줄 알고 만졌는데 달이 되었다면 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비행기가 쏜살같이 비행하는 꿈은?

강직한 성품의 건강한 아들을 출산하게 될 아들꿈으로 장차 경제력있는 여성을 만나게 될 꿈으로도 해석되는 아들태몽 이라고 합니다. 


마늘 고추 태몽은?

마늘이나 고추를 태몽으로 꾸었다면 이 꿈은 재능을 타고나 이 아이가 태어나면 유명인사가 될 꿈이라고 합니다. 


새 태몽, 새와 관련된 태몽은?

새태몽은 등장하는 새의 종류에 따라 다른 해석을 할 수 있지만 대체로 길몽입니다. 이 중에서 봉황 태몽은 특히 똑똑하고 활동적이며 다재다능한 아이의 탄생을 의미하고 예로부터 길조로 꼽혔던 학은 성직자나 학자 등의 유능한 아이의 탄생을 징조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참새나 흰 새는 주로 여아를 나타내며 우아하고 단아한 이쁜 여아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오이 태몽은?

오이가 꿈에 보였다면 이는 태몽으로 출중한 외모를 갖고 아이가 태어날 꿈입니다. 


호랑이꿈 태몽은?

호랑이를 안을 수 없지만 호랑이를 안거나 꿈에 나옵니다. 어린 호랑이를 품에 안았다면 남자아이를 얻게 되고, 회사의 높은 자리에 오르거나 자신들의 손으로 사업을 해서 크게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꿈입니다.


꽃이나 과일과 관련된 태몽은?

꽃이나 과일도 태몽에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부분의 꽃 태몽은 성별에 대한 암시를 주로 하지는 않지만 꽃의 종류와 수량에 따라서 여러가지 의미를 다양하게 내포하고 있어 각각 다르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한 송이의 밝은 꽃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자수성가하는 인물을 뜻하며 화려한 꽃밭에서 홀로 빛나거나 특이한 색을 가진 꽃도 매우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딸기 태몽은?

딸기가 보이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사람들에게 유명하고 인기가 있는 아이가 태어나게 될 태몽꿈입니다. 




흰호랑이꿈, 백호꿈은?

백호나 흰호랑이를 품었다면 높은 위치에 오르는 귀한 자녀를 얻게 되거나 길몽으로 해몽이 됩니다.


복숭아와 관련된 태몽은?

복숭아는 딸을 나타내는 태몽이고 2개가 나온다면 쌍둥이 태몽일 수 있으며, 포도는 아들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징조로 적극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붉은 고추, 호두, 밤, 인삼, 대추, 가지, 고구마 등은 남아를 뜻하고 애호박, 참외, 오이, 사과, 밤송이 등은 여아를 암시합니다. 


사과 태몽은?

사과는 영리한 아이가 태어나는 태몽꿈으로 대인관계가 좋은 아이가 태어나게 될 꿈입니다. 


큰 구렁이 옆에 지네가 우글거리는 꿈은?

큰 구렁이 옆에 지네가 있다면 그야말로 혐오 그 자체입니다. 이 꿈은 태몽으로 장차 큰 재물을 모으거나 산하에 많은 기업체를 거느려 재벌이 될 아이를 낳을 징조의 꿈입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연예인이 나오는 꿈 연예인과 자는꿈 연예인 꿈해몽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꿈 어머니가 돌아가시는 꿈해몽

선생님 만나는 꿈 스승꿈 진실? 선생님 나오는 꿈해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