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잔잔한 유리같이 맑은 물에 두 연인이 수영을 합니다. 물에 비친 모습이 그야말로 영화가 따로없을 지경입니다. 물이 어찌나 맑고 투명하던지 물 속을 유영하는 물고기가 훤이 보일 지경입니다. 물이 깨끗해 그대로 마시면 온 몸이 깨끗하게 정화가 될 것만 같습니다. 세상에 1급수니 2급수니 이야기를 하지만 특급수 물 같기만 합니다. 남녀는 아름다운 추억을 속삭입니다. 


어린시절 시골에서 자라서 물을 가까이 했습니다. 특히 여름날이면 학교를 파하고 나면 마치 약속이나 한듯 모두가 냇가로 달려갑니다. 냇가에는 온 동네 아이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헤엄을 칩니다. 누가 딱히 가르쳐 주지도 않았는데 제법 물위를 떠다닙니다. 수영강사에게 배운것도 아닌데 헤엄을 잘 칩니다. 어린 아이들은 세숫대야를 의지해서 헤엄을 배웁니다. 




동네 아이들과 냇가가 지겨우면 계곡으로 갑니다. 계곡에는 물이 더 맑습니다. 1급수에만 산다는 물고기들도 가득 있습니다. 아이들은 멱감기가 지겨워 물고기 잡기에 나섭니다. 물고기들은 빠르게 도망갑니다. 아이들과 숨바꼭질을 하듯 물고기잡기가 시작됩니다. 물고기잡기가 지겨우면 이젠 가재를 잡습니다. 물속 굴안에 들어있는 가재를 잡다가 가재 집게에 찔리기도 합니다. 


시골 아이들은 물과 더불어 생활하고 물 속에 곧잘 들어갑니다. 물을 가까이할 시간적 여유도 많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어른이 되어 그곳에 가보았습니다. 물은 오염될 대로 되어 헤엄을 더 이상 칠 수가 없습니다. 예전에 멱을 감았던 그곳을 이젠 가까이 가보지도 못할 지경이 되었습니다. 오염이 정말 심해졌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니 어느날 꿈에 물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물꿈을 꾸고나니 갑자기 꿈해몽이 궁금해집니다. 그렇다면 물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물이 맑고 깨끗한 꿈은?

만사형통으로 참 좋은 꿈입니다. 물꿈에서 물이 깨끗하면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가업이나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가정이 평안해질 꿈입니다. 재물과 명예, 이익과 권리가 생겨나니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는 그런 좋은 꿈입니다.


수면이 잔잔한 곳에서 헤엄을 치는 꿈

매사에 어려움이 없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뜨거운 물을 마시는 꿈은?

생활의 안정을 의미합니다. 사업의 번창, 믿고 의지할 만한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진행하는 일이 어려움이 없이 진행이 될 꿈입니다.


집에 물이 솟아나는 꿈

가업이 번성할 꿈입니다. 그동안의 다툼이나 걱정이 사라지고 편안할 꿈입니다. 환자가 있다면 완쾌되고 기쁜 소식이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징조입니다. 또 땅에서 물이 솟아나면 미혼자라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될 꿈이며 운수 대통하게 될 꿈입니다. 


수돗물이 계속 흘러서 방안에 가득찬 꿈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해서 매우 불만스러워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경제상황이나 자신의 위치, 지위에 대한 불만이 많은 것을 표출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맑은 호수가 한 눈에 들어오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하는 일마다 잘 되고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지는 일이 생길 꿈입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생길만한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감질나게 물을 마시는 꿈은?

어떤 일이 성사되는데 만족스럽지 못할 꿈입니다. 


물을 마시는 꿈

재물운이 좋을 꿈입니다.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좋은 징조입니다. 가업이나 사업이 날로 번창할 꿈입다. 뜨거운 물을 마시면 믿고 의지할만한 좋은 사람을 마나거나 자신이 하는 일이 별 어려움 없이 진행될 꿈입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웅덩이에 빠져서 나오지 못하는 꿈은?

사업이 번창해서 부를 누리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호수에서 머리를 감는 꿈

학생이라면 머리가 총명해져서 학업 성적이 오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웅덩이에 빠져서 점점 빨려들어가는 꿈

번거로운 고민이나 말썽이 생기거나 건강이 나빠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뜨거운 물에 몸을 씻는 꿈

주위의 사랑을 한껏 받거나 시험에 합격, 취직이 되는 등 행운이 따르게 될 꿈입니다. 또 뜨거운 물에 자신의 손발을 씻으면 병이 나을 징조입니다. 


물이 맑고 깨끗한 꿈은?

만사형통의 길몽으로 사업번창, 가정 편안, 재물과 명예, 이익과 권리가 생겨나거나 부러울 것이 없을 꿈입니다. 


맑은 강물이 굽이쳐 흐르는 꿈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역경을 딛고 일어나 재물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컵에 담긴 물을 바닥에 버리거나 흘리는 꿈

감정이 불안정한 상태임을 의미하며 어떤 계기로 인해 심신이 불안하거나 불편한 마음이 들 수 있음을 뜻합니다. 


물이 가득 찬 방에서 물고기가 헤엄을 치는 꿈

태몽이라면 장차 사상가나 문학가, 실업가 등 크게 성공할 아이가 태어날 꿈입니다. 도 자신이 물이 가득 찬 방에서 헤엄을 치면 가정이 편안하고 대인관계도 좋아 행복한 나날입니다. 또 운수 대통으로 하는 일마다 재물이 따른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집에 물이 솟아나는 꿈

가업이 번창할 꿈입니다. 그동안의 다툼이나 근심이 해결되고 편안해질 꿈입니다. 환자는 완쾌, 기쁜 소식, 반가운 손님 등을 의미합니다.


큰 강물을 건너는 꿈

나를 도와줄 귀인이 생기고 다른 사람과 교제를 하거나 거래를 하는 등 좋은 인연을 통해 재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우물이 생기는 꿈

미혼자의 경우 혼담이 오가게 되며 일자리를 찾는 사람의 경우 취직을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물 위를 걷거나 뛰는 꿈

운수 대통의 꿈입니다. 우연히 좋은 기회를 잡거나 자신이 하는 일에 행운이 따라 모두 순조롭게 진행이 될 꿈입니다. 합격이나 취직 등이 따르고 특히 학문을 연구하는 사람이나 작가, 예술가 등은 자신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땅에서 물이 솟아나는 꿈

운수대통으로 미혼자는 좋은 배우자를 만나서 결혼을 할 꿈입니다. 


물을 마시는 꿈

생활의 안정을 가져다 주고 사업이 번창하며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진행하고 있는 일이 어려움없이 진행될 꿈입니다. 


죽은 사람을 따라 물을 건너는 꿈

의외의 불상사가 일어나 병을 얻게 되거나 신변의 위험이 생길 수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물 위에 서 있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오래가지 못하고 견고하지 못하다는 의미입니다. 힘이 들고 위가 수시로 닥치니 손실이 너무 많을 꿈입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이슬


물이 고이는 꿈

재물이 모이게 될 꿈입니다. 여러 곳에서 펑펑 쏟아진 물이 고이면 여러 방면으로 재물을 모아 부자가 될 꿈입니다. 


물이 맑고 깨끗한 꿈

만사형통의 길몽으로 사업이 번창하고 가정이 평안하며 재물과 명예가 순탄해지고 이익과 권리가 생겨날 좋은 꿈입니다. 


물줄기가 힘차게 흐르는 강가에서 꽃 한송이를 꺾는 꿈

소설이나 학술서적 등으로 이름을 떨쳐 유명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안으로 물줄기가 쏟아져 내리는 꿈

재물이 생겨 풍족한 생활을 하게 될 꿈입니다. 하지만 집이 비도 안 오는데 물에 잠기면 가정에 액운이 낄 징조입니다. 자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물을 길어오거나 받는 꿈

물의 부피만큼 재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긴 호스로 물을 받으면 어떤 기관에서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땅에서 물기둥이 솟아나는 꿈

운수대통으로 미혼자는 좋은 배우자를 만나서 결혼을 하게 될 꿈입니다. 


집안에 물이 가득차는 꿈

길몽입니다. 집안을 일으켜세울만큼 대박 좋은 행운을 불러온다고 해석이 되는 길몽입니다. 


길을 가다가 수영을 하는 꿈

일시적으로 한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일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방안에 물이 가득차는 꿈

재물을 얻거나 믿고 의지할 만한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고 부엌에 물이 가득 차면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물속으로 걸어들어가는 꿈

사업의 번창, 승진, 합격, 취업 등등 하는 일마다 손대는일마다 소원을 성취할 꿈입니다. 새로운 출발이나 도약하는 기회가 찾아올 때 많이 꾸게 됩니다. 


집이 물에 잠기는 꿈

이런 꿈은 물의 맑기가 중요합니다. 물이 맑고 깨끗했다는 전제하에 집이 잠기면 부자가 되서 사람들에게 베풀면서 살 수 있게 될 꿈입니다.


수영을 하는 꿈

직장인이라면 술병이 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수영을 하는데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다면 이는 불길한 꿈일 수 있습니다.


물이 가득찬 방에서 물고기가 헤엄을 치는 꿈

사상가나 문학가, 사업가로 크게 성공할 아이의 태생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릇에 물이 가득 담겨있는 꿈

그릇의 크기만큼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물에 빠졌는데 도움으로 구출되서 살아나는 꿈

누군가에게 구출되는 꿈은 물 속에 빠져서 구출되지 못하는 꿈보다 훨씬 좋은 꿈으로 나에게 생기는 문제가 약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넓은 바다에서 혼자 수영을 하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그 사업이 잘 되고 유학이나 학업이 잘 이루어지며 직장에서 혜택을 입거나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추진될 것을 암시합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물이 찬 방에서 헤엄을 치는 꿈

운수대통, 가정평안,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길몽입니다. 


물이 단수가 되는 꿈

경제적인 곤란을 겪게 되며 새로운 사업을 재검토하게 될 꿈입니다.


물에 빠졌지만 내 스스로 물에서 나온 꿈

물에빠졌지만 누군가가 도와주는것과 본인이 스스로 나오는 것은 뜻이 달라지는데 스스로 나온 꿈은 내가 원하는 일이 술술 풀린다는 징조입니다. 


큰 호수에 똥이 가득한 꿈

길몽으로 일확천금이 생기고 행운이 가득할 꿈입니다. 특히 사업을 하고 있다면 그 사업이 잘 풀리게 되어 재물을 끌어모으게 될 꿈입니다.


물속으로 들어가는 꿈

사업번창, 승진, 합격, 취직, 하는 일마다 잘 풀리게 될 꿈입니다. 새로운 출발이나 도약하는 기회가 될 꿈입니다. 


물통이 비워져 있는 꿈

무슨 일을 하던지 손해를 볼 징조로 사업을 구상중이거나 계약을 맺을 경우 재검토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홍수가 나서 사람들이 떠내려가는 꿈

꿈속에 사람들이 좋지 않은 일이 생기고 그것으로 인해 그 사람 주변에 있는사람들까지 안 좋은 문제들이 생긴다는 의미로 좋지 않은 꿈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떠내려가지 않고 단순히 홍수나는 모습만 봤다면 재물, 명예를 얻게되고 인정도 받을수있는 꿈입니다. 


물이 얼어붙는 꿈

장기간에 걸쳐 하고 있는 일이 부진하게 되거나 진행하던 사업이 보류되는 등 말썽과 혼란을 겪게 되는 꿈입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남녀가 함께 물속으로 들어가는 꿈

자신이 원하던 이성을 만나며 좋은 만남을 갖게 될 꿈입니다. 


비가 안오는데 집이 물에 잠기는 꿈

가정에 불길한 꿈으로 자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니 조심하는 게 좋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큰소리내며 크게출렁거리는 것을 보는 물꿈

구설수에 연관이 되어서 소송 등 나쁜 일에 휘말린다는 꿈으로 조심해야 할 꿈입니다. 


맑은 강물에서 금덩어리가 솟아 하늘 위로 오르는 꿈

직위와 신분이 높아져서 입신양명하게 될 꿈입니다. 입학이나 승진, 합격이나 재물 등의 운이 있는 꿈입니다. 개인 사업을 하고 있다면 사업에 성과가 좋을 꿈입니다.


물을 마시는 먹는 꿈

걱정이나 골칫거리가 해결이 되며 마음 속 응어리가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트레스가 없어지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물에 빠지는 꿈 해몽은?

구설에 휘말려서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그로인한 근심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몸을 깨끗한 물에 씻는 꿈

가지고 있던 고민거리가 있다면 나를 도와줄 조력가가 나타나서 일이 잘 풀린다고 알려주는 꿈입니다. 


세찬 불이 강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을 태워 말린느 꿈

사업의 실패나 직장에서의 불안정한 위치 등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재물의 손실이 있거나 사고, 실패 등 좋지 않은 일이 닥칠 꿈입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수돗물이나 수도물 꿈은?

큰 통에 수돗물이 가득차 있는 꿈은 크기가 큰 통일수록 재물이 많이 들어온다는 길몽입니다. 


더러운 물에 빠지는 꿈은?

가족이나 자신의 건강이 나빠지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깨끗하지 않는 물은 거의 흉몽입니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지 않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던 일이 있다면 내가 생각하는 뜻대로 풀리지 않고 꿈 속에서 나타난 상황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맑은 냇가에서 징검다리를 건너가는 꿈

징검다리가 순차적으로 돌을 밟아야 건너가듯 점진적으로 밝은 희망이 다가오는 꿈입니다.


수돗물이 터지는 꿈

물꿈은 보통 재물을 뜻합니다. 수돗물이 터져서 집안에 가득하면 재물이 잔뜩 들어올 징조의 꿈입니다. 


강호수바다 등을 바라보는 꿈

물이 맑고 고요하다면 집안이 평화롭고 경영이 번성하며 발전을 이루게 될 꿈입니다. 윗사람의 도움을 받아 유지가 잘 될 꿈입니다. 하지만 거칠게 출렁이면 평화가 꺠어지고 장애가 오고 곤란을 겪게 될 꿈입니다. 


물에 손, 발을 씻는 꿈

내가 바라던 바대로 성취를 할 수 있다는 길몽으로 바라던 바를 이룰수 있다는 좋은 꿈입니다. 


다리 위에서 맑은 강이 흐르는 것을 내려다보는 꿈

순조로운 발전과 성취로 인해 안정과 풍요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여성이라면 좋은 짝이 생기고 남성은 귀인이나 친구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water 생수 정수기 계곡물 바닷물 수돗물 계곡물 강물


대중목욕탕에서 사람들과 목욕하는 꿈

경쟁자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빼앗기거나 망치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다는 꿈입니다. 


바다가 잔잔하고 고요한 꿈

일상이 잔잔하고 고요하게 편안해진다는 의미로 결혼은 앞둔사람은 혼사가 잘 이루어지고 회사를 다닌다면 진급을 할수있다는 해몽입니다.


물속에 빠져서 앉아있는 꿈

조만간 내적갈등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게 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고민의 정도가 그렇게 깊은 일은 아니기 때문에 흉몽이라고까지 말할 순 없습니다.


물이 끊겨 나오지 않는 꿈

흉몽으로 재물이 끊긴다는 의미입니다. 조심을 하라는 경고의 의미입니다. 


물속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치는 꿈

흉몽으로 조만간 대형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 신변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여행이나 운전을 멀리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임산부 분들의 경우 더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천장에서 빗물이 들어오는 꿈

물 꿈해몽이 빗물이 많이 들어올수록 재물운이 나에게 들어온다는 의미로 꿈속에서 천장에 빗물이 들어온다면 의식적으로라도 좋아하면 될 것입니다.


강이나 바다에 떠내려가는 꿈은?

신상이 죽음이 드리우는 꿈입니다. 표류하는 인물에게 불길하다는 징조의 꿈입니다.


물에 빠져 죽는 꿈

이 꿈의 경우 굉장히 충격적인 경험이지만 다행히 의미는 상당히 좋은 꿈입니다. 소위 말하는 로또꿈에 가까운 꿈입니다. 좋은 방향으로 새 출발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수 물에 동물이 들어가는 꿈

남들앞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갖게 되고 원하는 곳에 내가 소속될 수 있다는 의미로 좋은 물 꿈해몽입니다. 


수돗물, 빗물, 우물물을 그릇에 받는 꿈

넘치지 않게 가득 받았다면 재수가 좋으나 엎지르면 헛된 꿈입니다.




옷에 묻은 얼룩을 물로 씻는 꿈

조만간 금전적인 행운이 찾아올 수 있지만 안심해서는 안될 겁니다. 이 꿈의 의미는 번만큼의 돈이 그대로 나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방이 물바다가 되는 꿈

조만간 명예를 얻게 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이며 특히 예술분야에서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새까만 물을 본 꿈

근심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예견하는 꿈입니다. 또한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김으로써 어깨가 무거워질 수도 있을 꿈입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별을 보는 꿈 유성이 떨어지는 꿈 꿈해몽 비밀?

해 꿈 별꿈 달꿈해몽 구름 하늘꿈해몽 비밀?

목욕탕가는꿈 대중목욕탕꿈 무슨뜻?

손을 씻는 꿈 얼굴씻는꿈 발씻는꿈 무슨뜻? 

소라줍는꿈 소라먹는꿈 소라잡는꿈 고동꿈 꿈해몽

강물에 빠지는 꿈 강물이 불어나는 꿈 놀라운 비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