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욕실 욕조에 물을 충분히 받아둡니다. 그 안에 풍덩하고 들어갑니다. 몸을 충분히 익숙하려 잠시 머리를 뒤로 젖혀 봅니다. 갑자기 어린시절의 아스라한 목욕과 목욕탕에 관한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지금은 그런 시절이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까마득합니다. 가끔 영화 속에 그런 장면이 나올때마다 어린시절이 금방 새록새록 솟구치곤 합니다. 기억은 참 이상한 마법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시골에서 살았습니다. 당시 도회지의 삶도 그다지 다르지 않았습니다. 대중목욕탕이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여름에야 계곡물도 있고 냇물도 있어서 샤워나 목욕이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겨울이면 목욕을 하는게 여간 힘이 드는 게 아니었습니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있다면 반드시 목욕을 해야하는데 목욕을 하려면 참 번거로웠습니다. 




목욕물을 아궁이에 나무로 불을 때서 데워야 했습니다. 그리고선 고무통이나 고무다라이에 따뜻한 물과 찬물을 적당히 섞어 그 안에 들어가야 했습니다. 등은 부모님이 밀어 주셨습니다. 머리는 바깥에서 감고 고무통안에서는 몸을 씻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겨울이고 외풍이 워낙 강해 찬바람이 씽씽 온 몸을 때렸습니다. 목욕을 마치고 방안으로 들어가는 시간은 또 어떻게나 길었던지.


이런 시절이 있었습니다. 오늘에야 목욕을 하기가 참 쉬워졌습니다. 공중목욕탕도 있고 온천도 있습니다. 사우나도 있고 찜질방도 있습니다. 일반 가정의 욕실도 매우 훌륭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다가 문득 잠이 들었습니다. 꿈에 목욕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나면 꿈해몽이 갑자기 궁금해지곤 합니다. 그렇다면 꿈에 목욕을 하는 꿈이나 목욕과 관련된 꿈을 꾸게되면 어떻게 해몽을 하게 될까요.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하는 꿈 해몽과 풀이는?

목욕의 꿈에서의 의미는 청탁, 소원성취, 이성에 대한 욕구, 탐욕, 명예 등을 상징하고, 씻어서 몸이 개운하고 산뜻한 느낌이었다면 길몽으로 간주하고 반대로 씻었음에도 찝찝하고 몸에 얼룩이나 오물이 씻겨지지않으면 흉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욕꿈은 꾸고 나서도 기분이 묘합니다. 이 꿈의 의미는 가슴이 뻥 뚫리면서 답답했던 일들이 시원스럽게 진행이 됨을 의미합니다.  


때를 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머리를 복잡하게 하고 가슴을 답답하게 만들었던 걱정거리,근심거리가 해소되고 당분간 걱정 없이 편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목욕하는 꿈을 또다른 풀이로는 새로운 곳으로 떠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취업문제,새로운사업등 자신의 새로운 변화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는꿈

근심걱정을 해소하고 소원을 충족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욕해야지라고 생각하는 꿈은?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소원 등을 수립하는 꿈입니다. 집이 아니라 공중목욕탕이라면 어떤 단체나사회적인 경쟁을 표현한 꿈입니다. 탕에 들어갔다면 하고자 하는 일이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고합니다.


목욕탕, 온천, 사우나 실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목욕하는 꿈

이런 꿈은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인 경우에 합격하게 되는 꿈입니다. 입사 시험에서 합격해 직장에 취직을 하게 되고 관공서의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사회봉사 하는 일을 맡게 되는 꿈입니다. 또한 종교인인 경우 신앙에 몰두하게 되는 꿈입니다.


목욕을 하려고 목욕탕을 가는 꿈

그동안 쌓였던 더러운 운들을 씻어내고 깨끗한 새로운 기분 좋은 운을 충족 시켜줄 좋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묵었던 일을 모두 잊어버리고 새롭게 출발하게 됨을 암시하는 징조의 꿈입니다.


연인과 함께 샤워하는 꿈은?

애인과의 사랑이 더욱 돈독해지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꿈입니다. 서로간에 다툼이 있었다면 화해할 수 있습니다.


몸에 낀 때를 씻어낸 꿈

이 꿈은 잃었던 직위와 명예를 다시 되찾게 되는 꿈입니다. 그동안의 오해와 누명을 벗게 되는 계기가 마련되는 꿈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탕에 깨끗한 물이 가득 있다면?

하는 일이 잘 풀리며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며 물질을 얻을 수도 있고 어떤 일이든 어려움 없이 하게 될 꿈입니다. 물이 더러웠다면

사업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부부가 목욕탕에 들어가는 꿈은?

가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늘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우리 집에 크고 깨끗한 목욕탕이 있는꿈은?

소원을 충족하는 일이 생길 징조로 좋은 길몽입니다.


화장실에서 화장을 하거나 손발을 씻는 꿈

소원을 성취하고 근심과 걱정이 말끔히 해결이 됨을 암시하며 신분상승을 뜻하는 꿈입니다. 


방안에서 목욕을 하는 꿈

누군가로부터 조언을 듣게 되거나 새로운 정보를 획득하게 될 꿈입니다.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한 설명이나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훈계 등을 들을 수 있는 꿈입니다. 


같은 목욕탕에 여러 번 들어가는 꿈은?

한 기관에서 여러 번 청탁을 주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맑은 폭포수 밑에서 목욕을 하는 꿈은?

청정한 마음을 갖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이 술술 잘 풀이게 될 꿈입니다. 


공중목욕탕이나 온천 등에서 여러 사람과 목욕하는 꿈

학문 등이 깊이 몰두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을 마치고 발가벗은 채로 서 있는 꿈

손해가 발생하고 정보가 새어나가는 꿈입니다. 나만의 정보를 남이 알고서 괴롭히거나 대인관계의 문제로 재물의 손실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목욕탕에서 여러 사람들과 같이 목욕하는 꿈은?

원하는 일을 여러 사람과 함께 성취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야외의 자연수에서 목욕을 하는 꿈

하천이나 저수지, 약수터, 시냇가 등 야외에서 목욕을 하는 꿈은 사회적으로 자신의 욕구를 충족받게 될 꿈입니다. 


공중목욕탕에서 가족이 보이는 꿈은?

금전적으로 집안에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나타내며 돌파구가 마련되어 모든 것이 순조롭게 해결이 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강에서 목욕을 하는 꿈

야외의 물가에서 옷을 다 벗고 목욕을 한다면 일의 성공을 뜻하는 꿈입니다. 내가 속한 단체, 회사, 기업 등에서 신임을 얻고 내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일이 흘러가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묙욕탕에서 목욕을 하는데 불이 나는 꿈은?

전혀 상상하지도 않았던 행운이 들어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귀를 후비거나 청결하게 씻는 꿈은?

내 고집만 내세우지 않고 현명하게 일을 처리하면 신임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같은 목욕탕에 여러 번 들어갔던 꿈은?

어떠한 단체에 자신의 청탁을 목욕탕에 들어간 횟수만큼 들어주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수도꼭지에서 조금씩 나오는 물로 샤워를 하는 꿈

어떤 일이든지 이득을 보게 된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시체피가 목욕탕에 가득차 있는 꿈은?

내가 추진하던 일이나 계약이 매우 순조롭게 성사가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폭포수 물로 머리를 깨끗이 씻는 꿈

학생의 경우 머리가 맑아져 학업성적이 오르게 됨을 뜻합니다. 정결한 마음으로 새로움을 맞이하는 꿈입니다.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는데 불이 나는 꿈은?

전혀 뜻하지 않았던 행운이 품안으로 굴러 들어오게 됨을 암시하는 목욕탕꿈입니다. 


강에서 목욕하는꿈해몽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혹은 사업이 승승장구하여 크게 번창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모든 일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머리를 빗거나 감거나 깨끗하게 씻는 꿈은?

근심과 장애가 해소가 되고 질병과 걱정이 해소가 될 꿈입니다. 연인이나 친구와의 불화나 오해가 해소가 되는 꿈입니다. 


때를 밀며 목욕을 하는 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부가 함께 목욕탕이나 수영장 물에 들어가는 꿈은?

재물이 늘어나고 집안이 융성하며 기쁨과 안정을 성취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을 하는데 손과 발을 깨끗이 씻었다면?

목욕을 하는 꿈인데 특히 손과 발을 깨끗하고 반짝반짝 할 정도로 씻는 꿈을 꾸었다면 그 동안 해야 하는 데 하지 못하고 미뤘던 일 중에 빨리 끝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인과 함께 목욕탕에 가는 꿈은?

이성이면 사랑을 하게 되고 가까이 지낼 기회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약수물이나 수돗물을 마시고 목욕을 하는 꿈

어두운 과거를 벗어버리고 참회하고 반성함을 의미합니다. 재물, 돈, 소원성취의 꿈입니다. 


아무리 씻어도 때가 벗겨지지 않는 꿈

낙심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목욕하기 위해 옷을 벗는 꿈

자신의 행동이 떳떳하므로 비밀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나타내는 꿈입니다. 


목욕탕 안에서 안마사에게 지압을 받는 꿈은?

가슴에 한 맺인 응어리가 한 순간에 사라지고 생활의 활력을 되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뜻한 물의 욕조에서 몸을 담구고 목욕하는 꿈

어려움이 지나가고 이제부터 서서히 풀리게 되는 꿈입니다. 


남이 목욕하는 꿈을 보았다면?

앓고 있던 질병이 없어짐을 의미합니. 만약 여러사람과 함께 목욕하는 꿈을 꾸었다면 회사나 그룹에 새로운 경쟁가가 들어와서 본인의 입지가 흔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방안에서 대야에 물을 떠놓고 목욕하는 꿈

기관, 직장 안에서 권위있는 사람으로부터 교육, 지도, 설명회를 듣게 될 꿈입니다. 


목욕탕에서 때를 미는 꿈은?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이나 보너스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욕탕 안에서 목욕을 하는 꿈

평소의 걱정, 불안이 해소가 되고 내가 원하는 일들이 잘 해결이 되는 꿈입니다. 같은 탕 속을 여러 번 들어가면 기관에 의뢰한 일들이 그만큼 많이 이루어질 꿈입니다.


선녀가 호수에서 목욕을 하는 꿈은?

모든 잡념과 유혹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참된 인간이 된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수건으로 때를 밀며 목욕하는 꿈

갑자기 누군가의 추첨을 받거나 편안하게 휴식과 안정을 취하게 될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내 등을 밀어주는 꿈은?

타인이나 귀한 사람이 나를 도와준다는 뜻으로 직장인이라면 좋은 상사를 만날 것이고, 사업을 한다면 좋은 파트너를 만나서 성공 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목욕탕에서 누군가가 등을 씻겨 주는 꿈은?

조력자를 만나 어려움을 겪던 일을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목욕탕 안에서 목욕하는 꿈

평소의 걱정, 불만이 해소되고, 원하는일들이 해결됨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얼굴을 씻는 꿈은?

근심과 걱정이 없어지는 꿈입니다. 


목욕을 하며 손발을 깨끗이 씻는 꿈

미루고 있는 일 중 마무리져야 할 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수건으로 때를 밀면서 목욕하는 꿈은?

직장이나 단체 등에서 누군가의 추천을 받는 일이 생길 수 있고 휴식과 안정을 취할만큼 일이  잘 풀릴 것을 암시합니다.


목욕탕에서 여러명이 함께 목욕하는 꿈

여러 사람과 경쟁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부부가 함께 목욕하는 꿈은?

승진,신분상승의 기회등을 상징하는데 직장인이라면 승진과 함께 재물도 들어올 것을 암시하고 사업가나 추진하는일이 있는 사람은 신분의변화가 있을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목욕시키는 꿈

목욕이라는 행위는 묵은 적패를 씻어내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목욕을 하면 자신의 악운을 씻어낼 수 있겠지만, 다른 사람을 목욕시키는 꿈은 다른 사람을 도와줄 일이 생길것이라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중요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하여 공을 많이 들이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은 꿈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갓난아기를 목욕시키는 꿈은?

자기가 진행하고 있는 일을 보완해야만 잘 풀릴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입고 목욕탕에 들어가는 꿈은?

오랫동안 준비한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을 하며 손발을 깨끗이 씻는 꿈

미루고 있는 일 중에 뭔가 마무리를 지어야할 일이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동굴같은 크기의 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

특별한 온천과 큰 목욕탕 등의 동굴 사양에서 목욕을 하는 꿈은 만성 질환이나 발열, 통증 등을 의미합니다. 만약 걱정되는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웃이 목욕을 하는 것을 보는 꿈은?

가까운 지인이 누군가에게 사기나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목욕을 하려고 준비만 하고  씻지 못한 꿈은?

일시적으로 곤란한 일에 부딪치게 될 꿈입니다.


목욕탕가는꿈

꿈에서 자신이 목욕탕에 갔다면 길몽으로 취업준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취업에 성공하게 되며, 시험을 치는 분들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성적을 얻어서 시험에 합격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목욕탕에서 샤워만 하고 나온 꿈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게 되거나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목욕을 계속 해도 더러운 꿈

내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일이나 시험 등의 결과가 자신의 노력에 비해 좋지 않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양치질을 하는 꿈은?

말로 생긴 오해를 풀거나 구설이나 시비수가 있었던 일이 잘 해결이 될 꿈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탕 속 시체의 피가 붉게 물들이거나 피만 가득 차 있는  꿈

어떤 책을 저술해서 사람들을 감화시키거나 논문 등이 당국에 의해 채택이 되고 그동안 추진해오던 일이 잘 성사가 될 꿈입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꿈

시험에 합격하는 등 평소 내가 바라던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인과 목욕탕가는꿈

이 꿈은 길몽으로 미혼일 경우 연인이 생기게 되며, 또는 이성과 가까이 지낼 일이 생기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목욕탕 안의 물이 적고 더러운 꿈

자신의 일에 불만이 생기게 되고, 불쾌한 기분이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샤워를 한 뒤 상쾌한 기분을 느끼는 꿈은?

자신의 능력이나 경력이 비로소 빛을 보게 되어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명예을 얻게 될 꿈입니다. 


신체 부위 중에서 특히 배를 씻는 꿈은?

모든 재앙이 사라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목욕탕 안의 물이 넘쳐흐를 정도로 많고 깨끗한 꿈

이루고자 했던 소원을 성취하게 될 만한 조건들이 충족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때가 안 밀리는꿈

꿈에서 아무리 때를 밀어도 때가 안 밀렸다면 흉몽으로 평소에 자신이 관심있어하고 원하는 일을 하게 되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거나 되려 일을 망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입이나 발만 씻는 꿈은?

관직에서 물러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갓난 아기를 목욕시키는 꿈

자신보다 더욱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나타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우리 집에서 목욕하는 꿈은?

운세가 좋아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목욕탕에서 목욕하는데 불이나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자신이 상상치도 못한 큰 행운이 들어오게 될 것을 뜻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죽은 사람을 목욕시키는 꿈

모든 일이 잘 풀리게 될 만사형통을 의미하는 길몽 중 하나 입니다. 


부부가 함께 목욕탕에 들어가는꿈

꿈에서 부부가 함께 목욕탕에 들어갔다면 길몽으로 가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어서 재물이 점점 늘어나서 재산이 많아지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노천에서 목욕을 하는 꿈

직장에서 내 자신이 일한만큼 대가를 지급해 줌을 의미합니다. 밀린 월급을 받게 되거나 자신이 이룬 성과에 대한 포상 등을 받게 될 꿈입니다.


목욕을 하면서 손발을 깨끗히 씻는 꿈

그동안 자신이 미뤄왔던 일을 마무리를 해야할 시기가 왔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bathhouse baths 목욕 목욕탕 public bath 대중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온천 욕실


목욕탕 물이 깨끗하고 많아서 기분이 좋은꿈

꿈에서 목욕탕 물이 깨끗하고, 물이 넘칠 정도로 많아서 자신의 기분이 좋았다면 길몽으로 물질적인 자원이 풍족해지게 되며, 또한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자신의 소원이 이뤄지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방 안에 대야에 물을 떠놓고 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

권위 있는 사람에게 지도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가까운 사람이 목욕하는 것을 보게 되는 꿈의 경우에는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누명을 쓰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약수터에서 목욕하는 꿈

길몽 입니다.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예전에 주택복권 당첨자가 이 꿈을 꾸었다고 합니다.


가까운 이웃이 목욕을 하는 것을 보는 꿈

가까운 친구나 선후배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될 꿈입니다.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를 목욕시켜주는 꿈

내 능력을 맘껏 발휘해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또한 태몽으로도 볼 수가 있으며 이 경우 마음이 착하고 성실한 아이를 잉태하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폭포에서 선녀가 목욕을 하는 것을 보는 꿈은?

아름다운 연인이나 중매가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목욕을 하기 위해 옷을 벗는 꿈

자신에게 다가올 어떤 일이든 소신있게 행동해야 하며 감추는 것 없이 정직해야 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혼자 목욕탕에서 몸을 씻는 꿈은?

내 운세 흐름이 밝아지고 근심걱정이 몽땅 사라지게 될 길몽입니다. 또한 일상생활에 활기가 넘치게 되며 무슨 일이든 의욕에 넘치게 될 꿈입니다.


목욕하는데 물이 잘 안나오거나 비누가 없어 불편한 꿈

추진중인 일이 다소 어려움에 처하게 되어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문제해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금방 상황은 좋아지게 될 꿈입니다. 




물이 점점 말라 목욕을 할 수가 없는 꿈

사업이나 소원을 성취할 수 없는 불가능한 환경적인 여건이 조성될 꿈입니다.


목욕탕 물이 더러운꿈

목욕탕에 갔는데 목욕탕 물이 더러웠다면 흉몽으로 빚을 지게 되거나 또는 경제적으로 손해를 입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목욕 후 거실에 벌거벗고 서 있는 꿈

부정, 비밀 등이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그로 인해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는 꿈

쾌락을 목적으로 행동하지 말 것을 충고하는 꿈입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손을 씻는 꿈 얼굴씻는꿈 발씻는꿈 무슨뜻?

수건꿈 수건나오는꿈 손수건꿈 꿈해몽 태몽

머리카락 먹는꿈 머리를 자르는 꿈 무슨 뜻?

강물에 빠지는 꿈 강물이 불어나는 꿈 비밀?

바다에 들어가는 꿈 물나오는꿈 바다꿈해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