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는 오랜세월 인간과 동거동락을 해왔습니다. 늑대류가 길들여진 것이라고 하는데 늑대와 비교해 보면 지금의 개는 너무나도 평화롭습니다. 개가 살며시 다가와 손을 핥거나 살짝 안기면 너무나도 기분이 좋습니다.


요즘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인가구 시대이다 보니 그 외롭고 허전함을 개와 더불어 해소하고 기분전환과 삶의 활력을 위해 개를 많이 키웁니다. 그야말로 애견 문화가 생성될 정도로 반려동물 시대가 되었습니다. 요즘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모습은 너무나 흔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새로운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개를 기르다 보면 정서적 함양과 더불어 외로움을 달랠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입양을 하지만 개를 키우다가 귀찮아 지면 버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 유기견이나 유기동물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는 그 충성스러움과 사랑스러움으로 가정의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개는 인간의 문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개를 가까이 하고 개와 더불어 살다보니 자연스레 개와 관련된 꿈을 꾸게 됩니다. 그렇다면 개와 관련된 꿈은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개와 관련된 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애견샵 반려동물


개가 짖는 꿈 풀이는?

개는 예로부터 집을 지키고 주인에게 충성을 다하는 멋진 동물이었습니다. 이렇게 개가 꿈에 짖었다면 인간 관계에서 사소한 오해로 인해 다툼이 있을 수 있으니 언행에 주의하라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개가 새끼를 낳는 꿈 해몽은?

개는 여러마리의 새끼를 낳아 정성스레 자기 새끼를 키웁니다. 대개의 동물이 그렇듯 모성애가 뛰어난 동물입니다. 이 꿈은   집안에 식구가 늘거나 재물이 늘어 나는 등의 좋은 일이 생기고,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나 근심, 걱정이 사라져 잘 마무리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개가 날라다니거나 건물에 오르는 꿈은?

개는 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개가 날라다니고 개들이 건물에 올라갑니다. 이런 꿈은 높은 관직에 오르거나 출세를 앞두고 있는 좋은 꿈입니다. 


개를 안고 쓰다듬는 꿈은?

개는 언제봐도 귀엽습니다. 그래서 개를 안거나 쓰다듬게 됩니다. 이 꿈은 직장인이라면 아랫사람 때문에 난처한 일이 발생하거나 사업가라면 직원이 실수나 사고 등의 일이 일어날수있다는것을 암시합니다


개가 나를 핥는 꿈은?

개는 친근감의 표시로 사람의 손이나 다른 부위를 곧잘 핥게 됩니다. 꿈에서 개가 내 자신의 손을 핥았다면 길몽으로 내 자신이 쓴 논문이나 연주가 좋은 평가를 받아서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사납고 나를 공격하는 개를 죽이는꿈을 꾼다면?

개를 죽여서는 안 되지만 사납고 나를 공격해서 죽인다면 참 황망할 것입니다. 이 꿈은 평소 걱정거리나 근심걱정들이 한방에 해결이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일어난다고 생각하면 너무나도 끔찍하고 무서울 것입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반려동물


주인없는 사나운 개한테 쫓기는 꿈은?

주인이 없거나 야생에 놓인 개는 사납습니다. 사람이 다가가면 공격적이고 나를 쫓아오기도 합닏. 이꿈은 평소 생각이 많거나 심신이 약해져 있을 때 꿀 가능성이 있는 꿈으로 배신을 당할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꿈입니다. 


​개가 똥오줌 싸는 꿈은?

개는 똥이나 오줌으로 영역을 표시하거나 자신이 길을 찾아 갈 때 활용합니다. 이 꿈은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에서 장애가 생기게 될 꿈입니다.


​개가 죽는 꿈은?

키우던 개가 어느날 죽으면 정말 슬퍼집니다. 이 꿈은 자신을 힘들게 하던 것들이 사라지고 마음의 안정을 얻고 자신감이 생기게 될 꿈으로 풀이합니다.


개가 발을 무는 꿈은?

개가 사람을 물면 몹시 속상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이 개가 내 발을 물었습니다. 이꿈은 현재 진행중인 사업이 승승장구한다는 뜻도 있으며 직장에서 하던 일이 술술 잘 풀린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개가 사납게 짖어 집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꿈은?

어떤 집에 가면 개가 몹시 사납게 짖고 으르렁 거립니다. 그런 집은 방문할 수도 가기도 망설여지거나 꺼려집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어떠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해결하지 못하고 어려움이 닥치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개한테 물려서 흉터가 남는 꿈은?

개한테 물려서 안 그래도 기분이 안 좋은데 흉터까지 생겼다면 여간 속상하지 않습니다. 이 꿈은 추진하던 일이 성사가 되고 피가 나면 가까운 사람에게 해를 입을 징조의 꿈입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개 종류 애완동물


내 자신이 개가 된 꿈은?

사람은 개가 될 수 없지만 실제로 그런 일이 생겼다면 너무나도 억울하고 답답하고 화가 날 것입니다. 꿈에서 자신이 개가 됐다면 흉몽으로 현재 자신의 자존감이 낮아졌다는 것을 뜻하며, 또한 자신의 명예나 위신이 떨어지게 되며, 사업이 망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나 애완동물을 쓰다듬어 주는 꿈

개가 사랑스러워 쓰다듬어 줍니다. 이 꿈은 주위 사람들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개가 무는 꿈 해몽은?

그동안 키워왔던 개가 어느날 주인을 물었다면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 꿈은 가까운 미래에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될 꿈으로, 고통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은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손가락을 물려 피를 보았다면 금전적 이득이 있을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개가 짖는 꿈 해몽은?

개는 곧잘 짖습니다. 짖음으로써 의사표현을 하고 낯선 사람이나 집에 들어오는 이상한 사람들에게 경계감을 표시합니다. 꿈에서 개가 짖는 데 그 소리가 너무 시끄럽고 요란스러웠다면 길몽으로 자신이 현재 하는 일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서 자신의 이름이 널리 알려져서 큰 명예를 얻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어느집에 갔다가 개한테 물리는 꿈

어느날 남의 집에 갔다가 그만 그 집의 개한테 물렸습니다. 이 꿈은 자기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징조의 꿈입니다.


​개와 함께 산책하는꿈

산책을 나갈때 개를 데리고 나가면 훨씬 산책이 재밌고 개도 좋아합니다. 이꿈은 자신을 보살펴주는 사람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반려견 반려동물


​하얀 강아지 꿈은?

하얀색 강아지는 보기가 좋습니다. 이 꿈은 주로 태몽성 꿈으로 봅니다. 또는 연인이 생기거나 행운이 있을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개가 새끼를 낳는 꿈은?

개가 새끼를 낳으면 너무나도 귀엽고 보기 좋습니다. 이 꿈은 길몽으로 집안 식구가 늘어나게 되거나 재물이 불어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가 새끼를 많이 낳을수록 더 좋은 길몽입니다.


개가 두발로 일어서서 가는꿈

개가 두 발로 일어서서 걸어간다면 여간 신기하지 않습니다. 이 꿈은 아는 사람으로부터 인신공격 또는 구타당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검은 개 꿈 풀이는?

개 중에서 검은 색이 많으면 조금은 그 색깔이 주는 이미지가 무섭게 느껴집니다. 이 꿈은 일이 잘 안풀리고 하는 일에 사고나 장애가 있을 꿈으로 주의를 요하는 꿈입니다.


개한테 물릴뻔한 꿈은?

개가 하도 사납게 으르렁 거려 지인집에 갔다가 물릴뻔한 경험이 있습니다. 개가 물 때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사납게 으르렁거리면서 물거나 두 번째는 얌전히 있다가 손을 가까이 내밀면 물려고 합니다. 이 꿈은 흉몽으로 자신에게 찾아온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어서 일이 잘 안 풀리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가 입에 책을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개는 장난을 좋아해서 책을 갖고 놀기도 합니다. 개가 입에 책을 물고 집안으로 들어왔다면 이꿈은 문서상으로 희소식을 듣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입학, 합격, 승진, 훈장 등과 관련이 있는 길몽입니다.




​엄청 큰 개가 나오는 꿈은?

매우 큰 개가 집에서 나오면 갑자기 무서워집니다. 이 꿈은 좋은 일들이 생기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개가 집을 나가는 꿈 해몽은?

개는 간혹 주인이 학대를 하거나 위협을 하면 집을 나가게 됩니다. 꿈에서 개가 집을 나갔다면 흉몽으로 자신이 하는 일이나 사업이 실패하게 되어서 재물을 잃게 되거나 좌절로 인하여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를 안아주는 꿈은?

개가 귀여워서 안아주고 사랑스러워서 안아줍니다. 이 꿈은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재물을 잃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키우던 개가 죽는 꿈

개를 키우면 여러가지 희노애락도 함께 느끼게 됩니다. 이 꿈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던 사람을 잃거나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는 꿈입니다.


강아지를 꿈에서 잃어버린다면 해몽은?

강아지를 산책을 데리고 나갔는데 잃어버리면 강아지도 개 주인도 안절부절하게 됩니다. 이꿈은 평소 그리워했던 사람이 돌아온다거나 계속해서 밀려있었던 일을 몰아서 하게 될 꿈입니다.


비싸고 예쁜 강아지를 사오는 꿈은?

예쁘고 좋은 강자리를 보면 입양하고 싶어집니다. 이 꿈은 시험에 합격할 좋은 징조의 꿈입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애견 반려동물


흰 개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으로 개가 들어오면 기분이 좋습브니다. 꿈에서 흰 개가 자신의 집으로 들어왔다면 길몽으로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생겨서 그 사람의 도움으로 힘든 상황을 넘기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를 잡아먹는 꿈 해몽은?

개를 잡아먹는 일은 요즘엔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도 개는 잘 먹지 않았습니다. 이 꿈은 자본금을 마련하여 사업을 새로 하거나 빌려준 돈을 떼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검은 개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개가 들어왔지만 검은 개는 다소 대접을 못받습니다. 검은색이 주는 음침함과 무서움 때문일 것입니다. 꿈에서 검은색 개가 자신의 집으로 들어왔다면 흉몽으로 안 좋은 유혹이나 음모에 휘말리게 되며,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일어나거나 큰 사고가 생기게 될 것을 뜻하는 꿈이므로 당분간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가 덤벼드는 꿈 해몽은?

사나운 모습의 개가 물려고 덤벼드는 꿈은 신변에 위협이 있음을 암시하거나 감당하기 어렵고 벅찬 일을 해결하지 못하고 수렁에 빠지게 되는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모르는 개에게 물리는 꿈은?

모르는 개가 나타나 물었다면 정말 아찔하기만 합니다. 이 꿈은 다른 집에서 술과 음식을 보내올 암시의 꿈입니다.


산을 오르고있는데 여러마리의 개들이 뒤따라 온다면?

등산을 하는데 간혹 여러마리의 개들이 뒤따라 오면서 멍멍 짖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어느 회사의 회장이 되거나 중요한 직함을 맡게되거나 많은 부하를 거느리게되는 해몽입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애완동물 반려동물


개에게 손가락이 물려서 피가난 꿈

개가 사람을 물어 손가락이 물려 피가 난다면 아마도 화가 날 것입니다. 이 꿈은 시계, 반지 등의 선물을 받거나 돈과 재물이 들어올 징조의 꿈입니다.


강아지가 물에 젖어서 무서움에 떨고있는 꿈은?

강아지가 물에 흠뻑 젖었습니다. 그리고선 무서움에 떨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은 간혹 보게 됩니다. 이 꿈은 배신을당해서 손실이 생기고 서러울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집 나간 개가 돌아오는 꿈

어느날 보니 개가 집을 나갔습니다. 집엘 돌아오지 않습니다. 이 꿈은 어려운 고비를 잘 넘기고 잃었던 재산을 다시 찾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가에게는 퇴사한 고용인이 다시 돌아오거나 무산되었던 계약이 잘 성사되는 꿈이며, 잊고 지낸 사람에게 의외의 소식을 듣게 되는 꿈입니다.


내 자신의 손을 개가 핥짝 핥는다면?

개는 사람을 좋아하고 친근감의 표시로 사람의 손을 곧잘 핥습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만든 프로젝트나 작품같은 것들이 기자나 다른사람들로인해 세상에 노출될 꿈입니다.


덩치 큰 개를 얻는 꿈

어느날 누군가에게 덩치가 큰 개를 얻어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새로운 식구를 맞이 할게 될 꿈입니다. 


개가 주인을 무는꿈 풀이는?

개는 가끔 주인을 무는 일이 생겨 황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 집 개한테 물리는 꿈은 평소의 심복 또는 신뢰하는 아랫사람, 혹은 가까운 사람에 배신을 당할 수 있는 꿈이 라고 합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반려동물


손가락을 물려서 피가 철철나는 꿈 해몽은?

개한테 손가락을 물렸습니다. 그래서 피가 철철 납니다. 이 꿈은 길몽으로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는 꿈입니다.


​덩치 큰 개와 싸우는 꿈 해몽은?

덩치가 큰 개는 사납고 무서운데 그 덩치가 큰 개와 싸웁니다. 이꿈은 싸워서 이기면 질병을 이겨내지만, 지게 되면 질병또는 경쟁자에게 뒤지게 될 꿈입니다.


아기 강아지의 등이나 몸을 만지는 꿈은?

강아지는 한결같이 귀엽습니다. 귀여워서 등이나 몸을 만져봅니다. 이 꿈은 배우자나 가족계열의 친척때문에 불쾌해지며 불만이 쌓인 상태라는것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예쁜 강아지를 선물받는 꿈은?

선물은 뭐든 기분좋습니다. 이꿈은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소중하고 예쁜 선물을 받게 될 의미의 굼입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 뜻도 있습니다.


​개를 죽이는 꿈

개가 하도 사납게 굴어 죽입니다. 이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 지며 남에게 폐끼친것을 갚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키우던 개가 죽는 꿈 해몽은?

자신의 애완견이 죽는 꿈은 믿고 의지하던 사람이 떠나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물질적으로는 재산이 축나게 될 징조인 꿈 입니다​.


dog doggy doggie canine 개 강아지 멍멍이 애완견


옆집개, 남의집 강아지에게 물리는 꿈은?

옆집개가 오더니 나를 물어 버립니다. 다른 집의 강아지가 나를 물었다면 기분도 상하고 화도 나게 됩니다. 이 꿈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잘풀리게 될 것이라는 징조의 꿈입니다.


개가 달을 보고 짖는 꿈 해몽은?

개는 흔히 달을 보고 짖기도 하고 하늘을 향해 울부짖기도 합니다. 이 꿈은 딸을 낳게 될 태몽으로 임산부가 없다면 귀인이 찾아온다는 의미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개짖는 소리가 멀리서도 들리는 꿈은?

산에 오르면 산 아래서 개짖는 소리가 곧잘 들립니다. 이꿈은 끊겼던 지인이나 가족의 소식이 들려올 징조의 꿈입니다.


발로 땅을 파는 개를 보는꿈은?

개는 발로 여러가지 일을 합니다. 땅을 파기도 하고 묻기도 합니다. 이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도와주는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될 꿈입니다.


​개가 주인을 무는 꿈 해몽은?

개일지라도 간혹 주인을 물곤 합니다. 이 꿈은 재산을 잃게 될 흉몽입니다.


이미 죽은개가 꿈에 나온다면?

키우던 개가 죽어 슬펐고 간신히 그 기분을 삭혔습니다. 그런데 그 개가 꿈에 나옵니다. 꿈에 이미 오래전에 죽은 전에 키우던 강아지가 찾아와 그리움과 애석한 감정이 들었다면 현실에서는 어떠한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는 것으로 풀이되며, 죽은 강아지가 아픈 모습으로 나왔다면 작은 근심거리가 생기게 되고 반면 활기찬 모습으로 등장했다면 기쁜 소식을 듣게 될 꿈으로 해석을 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짖는 개를 보는 꿈은?

개는 뭔가 이상하거나 낯선 것이 있다면 짖습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짖는다면 기분이 이상해집니다. 이  꿈은 어려운 일을 해결하고 스트레스가 잘 풀린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개가 짝짓기를 하는 모습을 보게된다면?

개의 짝짓기 하는 모습을 보신적 있나요. 다소 민망합니다. 이 꿈은 길몽으로서 중요한 계약이 성립되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개 사료를 먹이는 꿈은?

요즘 애견들은 사료를 먹여 기릅니다. 이 꿈은 재수가 좋아질 징조의 꿈입니다.


개가 똥,오줌을 누는것을 보는꿈

개는 똥을 누거나 오줌을 누어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고 다른 개와 이를 다투거나 표시를 합니다. 이 꿈은 사방에서 재물이 들어올 징조의 꿈입니다.


여러마리의 개가 서로 사납게 싸우고 물어뜯는꿈을 꾼다면?

여러 마리의 개가 싸우는 모습이나 물어뜯는 모습을 실제로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곁에서 구경만 했는데도 참 무서웠습니다. 이꿈은 싸움에 휘말리거나 전염병에 걸릴 수 있다는 꿈입니다.


​보신탕을 먹는 꿈

요즘에는 보신탕을 먹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애완용이거나 귀여운 개를 결코 먹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집안에 감기,교통사고,수술등 질병이나 우환이 찾아올 징조의 꿈입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꽃게잡는꿈 꽃게먹는꿈 큰 꽃게에게 물리는 꿈해몽 태몽

사자에게 물리는 꿈 사자키우는꿈 암사자 꿈해몽 태몽

거북이한테 물리는꿈 거북이 먹는 꿈 꿈해몽 놀라운 비밀?

새끼고양이 꿈 고양이가 들어오는 꿈 꿈해몽 태몽 진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