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시절 동화책 속에 나오는 사자는 백수의 왕으로 동물의 왕국을 다스리는 존재로 묘사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자는 인자하면서도 무서운 그런 존재였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달랐습니다. 


동물의 세계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서 사자의 실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자는 약한 동물을 먹이로 잔인하게 먹는 그런 존재였습니다. 힘이 약한 동물을 골라 먹이로 먹는 그런 존재가 사자임을 알고 사자란 동물은 참으로 가증스러운 동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도 왜 동화책이나 다른 캐릭터에서는 사자를 좋게 묘사를 하는 것인지 잘 몰랐습니다. 




사람을 흔히 사자에 비유하곤 합니다. 사자에 비유되는 사람은 성질이 괄괄하거나 불같은 성정을 가진 사람을 이야기 합니다. 이런 비유를 보건대 사자는 그렇게 좋은 동물이 아닌듯 합니다. 그런데도 동화책인 캐릭터에서는 좋게 묘사를 합니다.


동물원에 있는 사자를 보면서 사람의 힘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저렇게 사나운 사자도 사람앞에서 꼼짝달싹 못하는 연약한 동물이고 사람은 저렇게 사나운 동물마저 다스리고 지배하는 그런 존재임을 알게 되면서 사람의 존재를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동물 및 식물을 사람이 지배하고 가꾸고 만들고 변화시켜 나아가는 존재가 바로 사람이란 것입니다. 어느날 꿈에 사자가 나타났습니다. 사자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사자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꿈 속에서의 사자의 의미는?

꿈속에서 사자는 합격, 승진, 입학, 힘, 명예, 사업, 권력, 권리, 우두머리.등을 의미하며 꿈속 상황에서 일이 성사되었을때 길몽 실패는 경우에는 흉몽으로 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자를 보는 꿈 해몽은?

사자를 동물원에서 보거나 아프리카나 사자가 살고있는 공원엘 가야만 볼 수 있지 아무데서나 보는 동물이 아닙니다. 이 꿈은 사회적 지위를 얻는 꿈입니다. 혹은 부자인 배우자를 만나거나 태몽일 경우 건강한 아이를 낳을 꿈입니다.


사자를 보고 놀라 도망가는 꿈

사자를 정면에서 마주하면 무서워서 줄행랑을 치게 됩니다. 이 꿈은 나만이 갖고 있던 어떤 권리를 그 누군가에게 뺏기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며, 사업가나 자영업자는 실패할 수 있는 꿈입니다. 임산부가 꾸었다면 유산의 위험도 있는 꿈입니다.


사자하고 대화를 하는꿈

사자나 동물과 대화를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게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꿈은 높은 신분이나 직장 상사에게 사전교감으로 계획된 일을 척척 해내게 될 꿈입니다. 회의, 토론, 면담, 상봉, 모임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사자가 자기에게 덤벼들거나 집 방안에 들어와 있는 꿈

사자 곁에는 가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사자가 내게 덤비거나 집 안방에 와 있다면 화들짝 놀라고 섬뜩해서 정신이 혼미해질 것입니다. 이 꿈은 아들을 낳은 태몽입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아빠 사자


사자와 큰 뱀이 싸우는 꿈을 꾸었다면?

사자는 백수의 왕입니다. 그런데 뱀이 사자에게 간이 크게도 덤빕니다. 이 꿈은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상품경쟁을 벌일 징조의 꿈입니다. 언제 일어날지 모르니 싸움에 말라들지 않는게 좋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자 등을 쓰담쓰담하는 꿈 해몽은?

사자를 마치 개나 고양이 다루듯 등을 쓸어주고 있다면 정말 엄청난 일일 것입니다. 이꿈은 내가 사자와 우호적인 관계에서 사자 등을 쓰다듬는다면, 내가 속한 직장이나 학교 등 단체 안에서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예쁜새끼 사자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새끼 사자를 보면 얌전하다면 키우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게 사실은 불가능합니다. 이 꿈은 태몽으로,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자식을 낳게 되며 재물, 돈, 횡재, 식복 등의 길운입니다. 혹은 손님과 친척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내 머리가 사자 머리로 변하는 꿈은?

사람이 사자로 변했다면 이는 엄청난 대사건입니다. 이 꿈은 내가 출세하거나 성공해서 주변 사람들이 나를 우러러 봄을 의미합니다.


사자의 등에 올라탔다면?

사자를 곁에 갈 수도 없는데 사자의 등에 올라탔다면 여간 기이한 일이 아닙니다. 이 꿈은 출세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중이었다면 원하는 곳에 들어가게 되며 이미 일을 하고 있던 사람은 하던 일이 잘 되면서 출세길에 오르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호랑이나 사자가 내 자신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꿈

호랑이나 사자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단지 피할 뿐입니다. 그런데 호랑이나 사자가 내 앞에서 내게 무릎을 꿇었다면 기이한 일입니다. 이꿈은 권력층 사람을 굴복 시킬 수 있는 꿈입니다. 


사자고기를 먹는 꿈

사자 고기는 먹을 수도 없고 구경하기 조차 힘이 듭니다. 이 꿈은 높은직위를 갖게 됨을 뜻합니다.


임산부가 호랑이나 사자를 피하는꿈

임산부는 사납거나 과격한 것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이꿈은 태아가 유산이 되거나 일반적인 경우 어떠한 상황에서 권리를 얻게 되더라도  곧 그것을 상실하게 될 꿈입니다. 


내 몸을 사자가 깨끗이 혀로 핥아주는 꿈

사자 곁에 가면 위험합니다. 하지만 사자가 내 몸을 깨끗이 혈로 핥아 주었다면 예사일이 아닙니다. 이 꿈은 힘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 성공을 할수 있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또한 행운을 뜻합니다.

 

동물원에서 소풍을 가서 사자나 호랑이를 보는 꿈

소풍이나 수학여행 아니면 학교에서 단체로 동물원을 가게 되면 사자나 호랑이를 보게 됩니다. 이 꿈은 관청이나 공공기관에서 지도자와 관련하여 도움을 받게되고 그로 인하여 성공하게 될 꿈입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흰사자 사자가족


사자와 싸워서 내가 지는 꿈

사자와 싸울수 없는데 싸워서 그만 내가 졌습니다. 이 꿈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어려움이 빠지고 소송이 있을 경우 패하게 될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사자를 타고 달리는 꿈은?​

사자를 탈 수도 달릴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꿈이라면 다릅니다. 이 꿈은 높은 사람이나,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일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또는 미혼인 여성이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사자의 커다란 울음소리를 듣게 된 꿈은?

사자는 울음소리조차 크게 울어 작은 동물들을 놀라게 합니다. 이꿈은 주변의 사람들로 하여금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건이 일어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자 머리를 땅속에서 발견하거나 죽이고 있는 꿈

동물을 함부로 살상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꿈에 사자 머리를 땅 속에서 발견했다면 예사롭지 않습니다. 이 꿈은 큰 일을 앞둔 경우 중요한 거래가 성사되거나 명예, 권리 등을 얻어 높은 지위를 갖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사자가 죽는 꿈 풀이는?

사자가 죽어 이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이꿈에서 사자가 죽는 것은 생각과는 다르게 길몽입니다. 이꿈은 사업이나 일하는데 방해가 되었던 것들이 제거되어 문제가 해결된다는 의미입니다.


사자가 나를 두려워하여 도망가는 꿈

현실에서 도저히 일어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사람이 총을 들고 있기 때문에 사자조차 범접하지 못합니다. 이 꿈은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실패로 돌아가거나 내 권리가 상실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자가 동물원에서 탈출해서 사람을 물어 해치는 꿈을 꾸었다면?

가끔 동물들이 동물원에서 탈출해 비상이 걸리곤 합니다. 심지어는 동물원을 탈출해 사람을 물어 해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은 위기를 겪을 징조의 꿈입니다. 또는 내 경쟁자로 부터 모함을 받아 마음이 다칠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쉬고 있는 사자 무리들을 보는 꿈은?​

사자는 배가 부르거나 할 일이 없으면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쉬게 됩니다. 이 꿈은 나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들을 여러명 만날 수 있게 됨을 의미합니다. 


사자를 타고 힘차게 달려나가는 꿈은?

사자를 타고 힘차게 달려본다는 것 자체가 도저히 말이 되지 않지만 꿈이라면 가능합니다. 이 꿈은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나 단체의 도움을 받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사자를 타고 동물원 안으로 들어가는 꿈

사자를 타고 이동을 할 수가 없는데 타고 동물원 안으로 들어갔다면 대단한 일입니다. 이 꿈은 권세, 군인, 사회단체 등의 구성원이 되어 명성을 떨치게 될 꿈입니다. 출세, 승진, 입학을 나타내는 좋은 의미의 꿈입니다.


사자가 나를  쫓아오는 것, 사자가 나를 보고 도망가는 꿈​

사자가 나를 쫓아오거나 사자가 나를 보고 도망가는 꿈은 두 가지 모두 상황이 흉몽입니다. 이 꿈은 사업이나 일이 잘 안 풀리고 실패할 확률이 큼을 의미합니다. 

 또는 직장을 그만두거나 내 권위가 상실됨을 의미합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사자가 훨씬 거대한 코끼리와 싸워서 지는 꿈

어린시절 사자와 거대한 코끼리가 싸우면 누가 이길지 친구들과 내기 시합을 하곤 했습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현실 속에서 경쟁자에게 업적이나 일적으로 밀리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내가 사자를 보고 놀라 도망가는 꿈

아마도 사자를 보면 누구나 놀라서 줄행랑을 치게 될 것입니다. 이 꿈은 내가 갖고 있던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뺏김을 의미합니다. 임신부가 사자를 피해 도망가는 것은 유산이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사자가 내 앞에서 엎드리는 꿈

백수의 사자가 내 앞에서 엎드렸다면 여간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꿈은 지금 힘들 일이 있다면 이제는 좋은 일만 가득하고 입신양명의 길을 가게 될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작은 어린사자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사자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하지만 꿈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재물과 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뜻밖의 횡재를 경험하게 되며 반가운 사람과 만나게 될 꿈입니다. 태몽으로도 분류하게 되는데 머리가 총명하고 밝은 아이의 탄생을 알리는 꿈입니다. 


​사자가 내 주변에 어슬렁 거리는 꿈

사자가 내 주변에 있다면 아마도 화들짝 놀라서 식은 땀이 줄줄 흐를 것입니다. 이 꿈은 나의 물질, 정신, 사회적으로 보호하고 도움을 주는 귀인을 만나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이 귀인의 큰도움으로 출세를 하게 됨을 뜻합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사자가족


사자의 해골을 보게 되는 꿈은?

사자가 죽어 해골만 앙상하게 남은 모습은 보기 흉합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의 전성기 시대가 길게 이어지지 못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자와 싸워서 이기는 꿈

사자와 싸움을 할 수도 없지만 사자와 싸워서 설사 이겼다면 정말 대단한 일일 것입니다. 이 꿈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게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공무원 국가 관련시험을 치룰 사람들은 좋은 길몽입니다.


내가 사자를 사냥하는 꿈

사자를 잡을 수 없지만 사자를 사냥하러 갑니다. 사냥에 성공을 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일이든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에 적들이 나가 떨어짐을 보여지는 막힘이 없는 일의 진행을 알수 있는 좋은 징조의 꿈입니다.


​사자를 타고 높은 산정상에 올라가는 꿈

사자를 탈 수 없지만 탈 수만 있다면 여간 대단한 일이 아닙니다. 이 꿈은 내가 승진하고 내 지위가 높아지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입학, 합격, 당선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내가 사자를 조련하는 사자꿈은?

사자를 조련하기는 정말 힘이 듭니다. 사자를 내가 조련했다면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이 꿈은 나의 적들과의 화해를 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새끼사자


​사자를 죽이는 꿈은?

사자를 죽이려면 여간 강심장으론 안 됩니다. 이 꿈은 큰 일의 중요한 부분이 성사가 되거나 권리 명예 등을 얻고 우두머리가 될 꿈입니다.


초원에서 많은 사자와 호랑이가 노는 꿈

초원은 사자와 호랑이가 살고 있는 곳입니다. 사자와 호랑이는 함께 놀 수 없는데 그들이 놀았다면 신기한 일입니다. 이 꿈은 나와 관련된 기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가 많아 도움을 받거나 위인전 등의 책을 쓰거나 읽을 일이 생기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내가 사자에게 물려 상처가 나는 꿈은?

사자가 물면 그야말로 큰일납니다. 사자가 물어 상처가 났다면 엄청난 사건입니다. 이 꿈은 현재의 고비를 잘 넘긴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조금만 힘을 내면 좋은 일이 있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자가죽을 얻는 꿈은?

사자가죽은 옷을 만들거나 모피를 만들때 사용되곤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 꿈은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게 될 꿈입니다. 동업자의 도움을 통해 큰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사자, 곰, 호랑이 맹수들이 서로 싸우는 꿈

맹수들은 사납기 때문에 서로 싸우곤 합니다. 사자나 곰이나 호랑이 같은 맹수들이 싸우고 있다면 사납습니다. 이 꿈은 싸움이 일어나게 됨을 뜻합니다. 사회단체나 정당이 이익을 위해 싸움을 일으키는 것을 뜻합니다.


 lion lioness 사자 암사자 숫사자 동물


내 친구가 사자를 위협하는 꿈

사람이 사자를 위협해도 사실은 사자는 꿈쩍도 안합니다. 그런데 내 친구가 사자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안 좋은 징조의 꿈으로 그날의 운세가 사나운 것을 보여지는 꿈으로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암사자 꿈 해몽은?

암 사자는 사자의 세계에서 여러가지 일을 담당합니다. 이 꿈은 권력의 2인자 또는 권력자의 아내를 칭하는 꿈으로 꿈 속의 상황을 보고 해몽을 해야 합니다. 


​귀엽게 생긴 사자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귀여운 사자가 집안으로 들어오면 참으로 신기한 일입니다. 이 꿈은 태몽으로 똑똑한 아이를 낳을 꿈입니다.


큰 사자를 보는 꿈 해몽은?

사자 중에서 큰 사자는 더 사납고 무섭습니다. 이 꿈은 꿈속에서의 당시 상황이 일이 성사되었을 때는 길몽으로 실패하면 흉몽으로 풀이됩니다. 사자는 태몽으로도 많이 꿉니다.  


사자 호랑이 곰 등의 맹수들이 서로 물어뜯고 싸우는꿈

맹수들은 정글의 법칙답게 서로 물어뜯고 심하게 싸웁니다. 이 꿈은 정당이나 사회단체나 한 이익을 위해서 혈투를 벌여 싸우는 꿈입니다. 소송 싸움 등이 벌여지는 꿈입니다. 


​​아빠사자와 새끼사자가 놀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

사자는 가족이 어울려 지내게 됩니다. 그런데 아빠 사자는 아이들과 잘 놀아주지 않고 엄마 사자가 양육을 담당합니다. 이 꿈은 평화. 가정의 화목으로 평화로운 삶을 사는것을 의미 합니다.


사자가 산봉우리에서 올라서서 큰소리로 울어대는꿈

사자는 큰 소리로 울어댑니다. 그곳도 높은 곳에서 마치 세상이 다 자기 것인양 울어댑니다. 이 꿈은 정치집단이나 사회단체의 장이 되어 막강한 지휘봉을 쥐게 될 꿈입니다. 




사자하고 대화를 하는 꿈

동물과 대화를 할수 없지만 꿈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 꿈은 높은 신분이나 직장 상사에게 사전 교감으로 계획된 일들을 척척 해내게 될 꿈입니다. 토론 회의 면담 상봉 모임 등이 있을 꿈입니다. 


사자나 호랑이를 피해서 도망치는 꿈

사자나 호랑이가 나타나면 피하게 되고 도망을 치게 됩니다. 이 꿈은 일반인으로는 권리 상실, 사업, 실패 등이 있고 임산부는 태아가 유산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자에게 물리는 꿈

사자는 이빨이 날카로워서 물리면 큰일이 납니다. 이꿈은 명예가 오르고 큰 재산을 받게 됨을 뜻합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연예인이 나오는 꿈 연예인과 자는꿈 연예인 되는 꿈

새끼거북이꿈 거북이한테 물리는꿈 큰거북이꿈 진실?

새끼고양이 꿈 고양이가 들어오는 꿈 풀이는?

돈이들어오는꿈 큰돈받는꿈 돈꿈 돈줍는꿈해몽 진실?

아버지가돌아가시는 꿈 어머니가 돌아가시는 꿈해몽 

음식만드는꿈 음식사는꿈 요리하는꿈 꿈해몽 태몽 진실?

알밤을줍는꿈 밤먹는꿈 알밤꿈 꿈해몽 태몽 진실?

감자심는꿈 감자캐는꿈 감자먹는꿈 감자 꿈해몽 태몽

선생님 만나는 꿈 스승꿈 선생님 나오는 꿈해몽 태몽 

꽃게잡는꿈 대게꿈 큰 꽃게에게 물리는 꿈해몽 태몽

양말선물받는꿈 양말에 구멍난 꿈 양말신는꿈 꿈해몽

목걸이하는꿈 금목걸이사는꿈 악세사리받는꿈 꿈해몽

귀걸이하는꿈 고르는 꿈 의미? 금귀걸이 줍는꿈 꿈해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