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시절 시골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농사일을 도와야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를 기르는데도 아이들 역할일 큽니다. 아침에 소를 몰고 산이나 들판으로 데려 갑니다. 소는 하루종일 풀을 뜯어 먹습니다. 아이들은 소를 매어놓고 산이나 들판에서 신나게 뛰어놉니다. 그렇게 소와 더불어 하루를 보내고 소와 함께 하루를 지내게 되었습니다. 소와 더불어 생활을 하는 셈이었습니다.


소를 이렇게 소중하게 다루는 이유는 농사에 아주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트랙터나 이양기 등 기계가 없었기 때문에 밭을 갈고 파는 일은 소가 담당했습니다. 소에다가 쟁기를 달아 밭을 갈았습니다. 이러니 소는 농업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소는 힘도 세지만 충성심이 매우 강했습니다. 그래서 주인집 아이가 데려가도 유유히 따라갔습니다. 이런 까닭으로 어린 아이들도 소를 몰고 산으로 들로 갈 수가 있었습니다. 간혹 소가 날뛰어 아이들이 혼쭐이 난 경우도 있지만 소가 매어진 줄을 당기면 소는 꼼짝을 할 수가 없어 순순히 따랐습니다. 이런 사연으로 소는 아이들이 기르는 업무가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소는 우리 민족 대대로 길러온 농사에 매우 필요한 존재였습니다. 소를 사육하면서 인간은 농업에 혁신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를 기르다보면 소는 낮에는 풀을 잔뜩 뜯어먹습니다. 그리고선 밤이되면 앉아서 낮에 뜯어 먹었던 풀을 소화시키곤 합니다. 소를 데리고 다니면서 놀거나 소가 농사일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되면 신기하면서 그 모습을 보면 소와 관련된 꿈을 꾸곤 합니다. 소와 관련된 꿈을 꾸고나면 그 해몽이 궁금해지곤 합니다.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들판


얼룩소를 보는 꿈은?

출판, 교육 또는 언론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명성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소가 안방으로 들어오는 꿈

열심히 노력을 하지만 노력한 결과만큼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소가 우리집안으로 들어오는 소꿈은?

집안으로 들어오는  소의  숫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꿈입니다. 자신이나 가족에게 재물이 들어와 풍요로워질 것을 상징합니다.


조상님과 함께 소가 보이는 꿈은?

주위의 도움을 받아서 사업가로 크게 성공하는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우람한 소가 집안으로 걸어들어오는 꿈은?

뜻밖의 이들이나 행운이 따르고 인기와 명예 큰 돈을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뒤쪽 산으로 소를 뒤따라 가는 꿈

회사원 공무원은 강등되어 외직으로 전근될 꿈입니다.


저 멀리 소가 매어져 있는 꿈은?

상당한 기간이 걸리는 먼 곳에서 동반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수렁에 빠진 것을 끌어내는 꿈은?

식구 중 한 사람이 병이나 사업상의 위기를 겪게 되거나 모함을 받아 곤란에 처하지만 도와주는 손길이 있어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도와줘야 할 지도 모릅니다.


소가 내 자신을 들이받는 꿈

현실에서 믿고 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할 수 있음을 의미하니 조심해야함을 암시합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들판 풀 초원


남의 소를 훔치는 꿈은?

많은 재물을 얻게 되거나 결혼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를 끌고 산으로 올라가는 꿈은?

집안이 화목하고 행운이 깃드는 것을 암시합니다. 성실한 자식을 갖게 되는 태몽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에게 끌려가는 것은 병이 들거나 나쁜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밭을 가는 것을 보는 소꿈해몽은?

소가 밭이나 논을 가는 것을 보았다면 주변 누군가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건강한 소를 보는 꿈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성공하면 지위도 높아지고 재물도 따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길을 가는데 소가 길을 가로막는 꿈은?

시험합격이나 당선 등 행운이 따르게 될것을 의미합니다.


소 뿔이 부러지거나 다쳐서 피가나는 꿈은?

집안에 나쁜 일이 생겨서 근심이 가득하고 재산상의 손실이 따르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픈 가족이 생길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소의 뿔이 부러지는 꿈은?

집안 식구들 중에 안 좋은 일을 당하게 되거나, 하던 일을 중단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송아지를 낳는 꿈

현실에서 본인이 하늘일이 막힘없이 진행되게 되고 행복한 일들이 생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소뿔이나 소머리에 받히는 꿈은?

가까운 동료나 친구, 가족, 친지들에게 배신을 당해 충격을 받게 될 징조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소가 내 자신을 보며 웃는 꿈은?

가까운 사람들과 다툼이 생기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에게 먹이나 여물을 주는 꿈은?

도박을 하여 손해를 보거나, 직장을 그만두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다치거나 병이 드는 꿈은?

우연한 사고나 재물의 손실, 집안의 풍파 등 좋지 못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집안 식구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소를 타고 들판을 달려가는 꿈은?

사업이든 무엇이든 막힘이 없이 성공을 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시험이나 선거 등에서 성공하고 요직에 앉거나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일므이 널리 알려지게 될 꿈입니다.


집에서 기르던 소를 죽여 소고기를 먹는 꿈은?

고기를 익혀서 맛있게 먹었다면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될 길몽입니다. 하지만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었다면 다른 사람과의 다툼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어 주의하라는 암시입니다.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소를 본 꿈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의견이나 성격이 맞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를 기르는 꿈

현실에서 가까운 가족으로 인해 방황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소에 올라타고 가는 꿈은?

추진중인 일이 모두 크게 성사되는 길몽입니다. 소를 타고 길을 가는 꿈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사업을 확장하게 되거나 권세를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에서 기르던 소를 파는 꿈은?

현재 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직장을 옮기게 될 것을 나타내고 누군가와 이별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새끼를 낳는 꿈은?

가정 내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길몽입니다. 하는 일도 성공하고 재물도 생기게 될 꿈입니다. 집안의 재물이 점점 풍족해질 꿈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앞산으로 소를 따라 등산하는 꿈

사원 또는 공무원은 승진으로 바라던 부서로 이동해 자리바꿈할 꿈이랍니다.


소를 잡아 여러 사람이 고기를 나눠가지는  꿈은?

정신적 또는 물질적으로 분배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소를 기르는 꿈은?

사업이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충직한 남편이나 아들 등 믿을만한 친지들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집안이 번성하고 사업체도 순조롭게 발전할 꿈입니다. 그리고 성실과 근면으로 일하는 가족이나 사업체가 될 꿈입니다.


두 마리의 황소가 서로 싸우는 것을 구경하는 꿈은?

다른 사람과 의견충돌이 발생하여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멘탈을 굳건히 하고, 이성적으로 사고하여 불협화음을 잘 조율해 나가야 합니다.


큰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올 꿈입니다. 횡재수가 있을 꿈입니다. 성실하고 집을 일으킬 아이가 태어날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소의 크기가 클수록 얻게 되는 행운이나 재물도 많아집니다.


밭일을 하고 있는  소를 본 꿈은?

동업자로 인해 사업에 활기를 띠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길을 가는데 큰 소가 앞을 가로막고 있는 꿈은?

현재 내가 추진중인 일의 목표가 제대로 설정되 있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목표설정이 잘못됐다면 노력에 비해 성과가 미미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누런 소를 끌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재물운이 크게 상승하여 생활형편이 개선될 꿈입니다. 태몽으로 분류하며 부지런하고 성실해 장차 가문을 일으켜 세울 귀한 아이를 낳게 될지도 모를 꿈입니다.


소를 우리에 가두지 않고 키우는 꿈

자녀 또는 부하 직원으로 인해 마음 고생을 하고 재산을 모으지 못할 것이랍니다.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소를 보는 꿈은?

어떤 일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여러 사람들 간에 불협화음이 발생해 위기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대화와 타협을 통해 잘 조율해 나간다면 다시 한마음으로 전진할 수 있을 꿈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들판


소 두마리가 다투는 모습을 지켜보는 꿈

남과 이익 권리 개념 등에 대한 의견이 달라 고생을 하게될 것입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니 소를 끌어다 집안에 매어놓는 꿈은?

식구가 늘어나게 되거나, 외부에서 재물이 들어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의 뿔에 피가 묻어 있는 꿈은?

집안이 날로 번영하고 평안함과 부귀가 함께 할 것을 암시합니다. 명예나 지위도 높아지게 될 꿈입니다. 


소가 집안에 똥오줌을 누는 꿈은?

도와주는 사람이 생겨 재물과 이권이 풍요로워질 조짐입니다. 똥오줌의 양이 많을수록 더욱 많은 재물이 생기게 됩니다.


소가 집을 나가 찾아 헤매는 꿈은?

재산과 명성이 크게 손실을 입고, 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물건을 싣고 가는 소가 너무나도 힘들어 하는 상태를 보는 꿈

근래에 맡고 있는 일이 힘들고 고달픈 현실을 꿈에 반영하고 있다는뜻입니다.


소가 내 자신을 보며 벙글거리는 꿈

남이 당신의 기분을 상하게 할 일을 할 징조입니다.


소위에 올라타고 가는 꿈 해몽은?

누군가의 협조를 받아 사업이 크게 발전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의 뿔에 사람이나 짐승의 피가 묻어있는 꿈은?

집안이 날로 번영하고 평안함과 부귀가 함께 할 것을 암시합니다. 명예나 지위도 높아질 꿈입니다.


죽은 소를 땅에 묻거나 불에 태우는 꿈은?

재물의 손실이 따르고 사고가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일을 당분간 쉬게 될 수도 있고 사업을 정리해야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소를 방목하는꿈

안좋게 해석됩니다. 현실에서 본인의 낭비하는 습관으로 인해 재물이 안 모이게 됨을 의미합니다.


소를 죽인 뒤 소고기를 먹는 꿈

재물이 들어오는 징조의 꿈입니다. 일해왔던 것의 결실을 보거나 사업체를 정리해서 얻게 되는 이익을 뜻하기고 하며 투자가 성공하여 돈이 들어오는 의미의 꿈입니다. 


소를 타고 길을 가는 꿈은?

어떤 단체나 사업체의 운영자가 되어 자신이 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잘 풀려 명예를 얻고 권세를 과시하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소가 길을 가로막고 있는 꿈은?

지금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제대로 설정이 된 것인지 살펴봐야 한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애써 노력을 해도 수고한 만큼 결과가 따르지 않는 것은 처음에 설정된 목표가 잘못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올바르고 현실적인 목적인지 점검을 해봐야 합니다.


큰 소를 죽이는 꿈은?

나에게 행운이 찾아오고, 소중한 무언가를 획득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고 의욕도 넘쳐나게 될 꿈입니다.


소가 부부관계를 맺는 것을 본 꿈은?

사업상 계약이나 일들이 순조롭게 체결이 될 것을 의미합니다.


수렁에 빠진 소를 구해주는 꿈

예지몽으로 현실에서 실제로 사람을 구할일이 생실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논두렁에 빠진 소를 구해주는 꿈은?

주위 사람들이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모함에 빠지고 기울었던 가산, 사업 등을 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모여 소고기를 자르는 꿈은?

어떤 물건을 서로 나루려 하다가가 좋지 않은 일로 시비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소꿈입니다.


소의 뿔에 받쳐서 다치는 꿈은?

믿을만한 사람이하고 안심하던 사람에게서 배신을 당할 것을 암시합니다. 정신적 물질적 고통이 따르게 됨을 뜻합니다. 특히 사업상 믿고 비밀을 의논하던 사람과의 관계를 주의해야 합니다.




많은 소를 기르는 꿈

사업이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얻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거나 충직한 남편이나 아들 등 믿을 만한 친지들을 의미할 수도 있으며 집안이 번성하고 사업체도 순조롭게 발전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검은 소가 말을 하는 꿈은?

조상이 검은 소로 현신하여 말을 한다고 보는 것이 전통적인 해몽입니다. 집안에 중병환자나 고령의 노인이 있다면 돌아가실 날이 가까웠다는 의미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상과 관련된 일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고 말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다면 음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를 죽여 소고기를 먹는 꿈은?

재물이나 이권이 생겨 발전하게 될 것을 의미하지만 소의 생고기를 보게 된다면 남들과  다투거나 말썽에 연루가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소의 고삐를 놓쳐 소가 달아나는 꿈은?

일의 완성 즈음에서 문제가 생겨 다된 일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는 말처럼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소를 직접 잡아 죽인 꿈

풍년이 들어 농작물 수확인 많아지고 추진하려는 일이 무사히 전진할 것이랍니다.


소를 죽여 요리하는 꿈

근일 내에 재복이 들어와 재물이 생길 것이랍니다.


소를 이끌고 산으로 올라가는 꿈은?

지위나 신분이 상승하고 재력가가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도망가는 소를 잡지못하는 꿈은?

고용주가 도망을 가거나 자신의 집안 재물에 손실이 생기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성난 소가 달려드는 꿈은?

태몽으로 풀이가 되며 힘이 부치는 일을 떠맡에 되거나 힘든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특정 인물에게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자신의 성질을 다스리지 못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도둑이 들어와 소를 훔쳐가는 꿈은?

땅이나 집을 사고 팔때 손해를 볼 조짐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거래를 면밀하게 검토를 하거나 보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소가 다치거나 병든 꿈

우연한 사고나 재물의 손실, 집안의 풍파 등 좋지 못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특히 집안식구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누런 암소를 끌어다 매어놓는 꿈은?

자신에게 어려운 상황이 닥치거나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나를 도와줄 사람이 생기게 되거나 그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재물이 늘어날 징조의 꿈이니다.


소를 집안으로 끌고 들어오는 꿈은?

새로운 협조자를 만나거나 새로운 식구가 들어오게 되며 일거리나 재물 등이 들어오는 징조의 꿈입니다. 좋은 일이 많이 생기게 되고 번영을 하게 되는 의미입니다. 


소의 피로 옷이나 몸 주위가 모두 피범벅인 꿈은?

도와주는 사람들이 잇따르고 재물도 풍성해지게 되어 집안이나 사업이 번창할 길몽입니다.


소가 똥을 싸는 것을 본 꿈은?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재물을 벌어들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기르던 소를 팔고 다른 소를 데려오는 꿈

고용인 부하직원 아랫사람이나 비즈니스의 업종 등을 바꿀 암시랍니다.


황소 뿔이 꺾이는 꿈

자신의 과실로 퇴직되거나 식구 중 한명이 교통사고를 당할 좋지 못 한 징조라고합니다.


소를 타고 좋은 집이나 궁궐로 들어가는 꿈은?

재물이나 명예가 따르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되고 기쁨이 함께 하게 되며 생각지도 않은 승진을 하거나 큰 시험에 합격하게 될 꿈입니다 태몽으로는 훌륭한 자식을 낳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푸른 풀밭에서 평화롭게 풀을 뜯고 있는 꿈은?

집안이 평안하고 사업도 순조로와 태평성세를 누릴 것을 암시합니다. 성실하고 팔자가 좋은 아이가 태어날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까만 소가 들에 홀로 있는 꿈

탐탁지 않지만 다른 사람의 식구를 집안으로 데려오게 될 꿈입니다.


공중에 매달려 있는 소꿈은?

내 자신이 어떤 일로 인해 계약을 하게 되지만 계약자가 행방불명이 되어 돈이나 재물을 날리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소가 멀리 매어져 있는 꿈은?

먼 곳에 있는 여성과 결혼을 하게 되거나 상당한 기간이 지나야 동반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의 소를 팔고 다른 소를 사는 꿈은?

집을 새로 사거나 중요한 직책의 사람이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고 있는 사업을 새로운 사업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소를 타는 꿈

많은 사람과의 협조를 암시한답니다.


황금색 송아지를 보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횡재운이 아주 좋아질 징조의 꿈입니다.


소가 뿔에서 출혈을 일으키는 꿈

진급 승진 출세 또는 공무원이 되거나 자신의 작품 등으로 사람들을 감화시킬 수 있다는 길몽입니다.


새끼를 낳는 것을 본 소꿈은?

오랫동안 고생하고 노력해 왔던 일들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잘 생길 뿔과 윤기가 나는 털을 가진 소를 보는 꿈은?

추진중인 일이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죽은 소를 불에 태우거나 땅에 묻는 꿈은?

재물의 손실이 따르고 전혀 예기치 못한 사고가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일을 당분간 쉬게 될 수도 있고 사업을 정리해야할 일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공중에 매달려있는 모습을 보는 소꿈

전과 다른 여러 생각과 정보 주장 등을 받게 될 것라고 합니다.


소를 타고 신나게 달린 꿈은?

추진중인 일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고, 원하는 일이 성사가 될 것을 의미합니다.


성난 소가 마구 달려드는 꿈은?

태몽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힘에 부치는 일을 떠맡거나 힘든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는 의미로 볼 수도 있습니다. 특정인물에게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자신의 성질을 다스리지 못한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소를 팔고 소를 사는 꿈은?

집을 새로 사거나 중요한 직책의 사람이 바뀔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을 새로운 사업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색깔이 검은 소꿈  해몽은?

반길반흉으로 내 마음에 들지 않는 배우자를 만나게 될 수도 있고, 반대로 아주 현명하고 뛰어난 능력을 지닌 배우자를 만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소를 새로 사오는 꿈은?

집안에 귀한 손님이 찾아오게 되거나, 재물이 들어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금 두 가마를 소 등에 올리고 집으로 가는 꿈

장년 이후 또는 일생 늘그막에 두 개의 비즈니스가 흥해 횡재할 꿈이랍니다.


소뿔이나 소머리에 받히는 꿈은?

가까운 친구나 동료, 가족들에게 배신을 당해 충격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를 타고 호화로운 집이나 궁궐 등으로 들어가는 꿈은?

재물이나 명예가 따르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되고 기쁨이 함께할 꿈입니다. 전혀 생각지도 않은 승진을 하거나 큰 시험에 합격을 할 꿈입니다. 태몽이라면 훌륭한 자식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소가 나를 보고 웃는 꿈은?

자기와 관계가 있는 집안 식구나 동업자와의 다툼이 생기게 되거나 기분이 나쁜 일을 경험하게 될 꿈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들판


자신에게 들이대는 소를 피하는 꿈

사업상의 사건 사업 서적등을 접할 꿈이랍니다.


황소가 얼룩무늬 송아지를 낳는 것을 본  꿈은?

집안에 자식이 문제아가 될 수 있으나 훗날에는 집안을 빛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를 집안으로 끌고 들어오는 꿈은?

새로운 협조자나 식구가 생기거나 재물, 일거리 등이 들어올 조짐입니다. 좋은 일이 많이 생기고 여러모로 번영 발전하게 될 꿈입니다.


소가 푸른 들판에서 풀을 뜯고 있는 꿈은?

집안이 평안하고 사업도 순조로와 태평성세를 누릴 것을 암시합니다. 성실하고 팔자가 좋은 자식이 태어날 태몽입니다. 


고삐가 푸린 소가 외양간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 이별을 하게 되거나, 재물이나 고용인을 잃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나를 보고 웃고있는 꿈은?

집안식구나 동업자와 다툼이 발생하거나, 기분이 나쁜 경험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멀찍이 묶여 있는 모습을 보는 꿈

다른 지역에 살고있는 여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고 오랜 날이 지나야 인생의 동반자를 만날 수 있답니다.


소를 죽인 뒤 고기를 먹는 꿈은?

재물이 들어올 조짐의 꿈입니다. 일해왔던 것의 결실ㅇ르 보거나 사업체를 정리해서 얻게 되는 이익을 뜻합니다. 투자가 성공하여 돈이 돌아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소를 몰고가다가 쓰러져 일어나지 못하는 꿈은?

속해 있는 단체나 세력 또는 사업체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들판


검은 빛 암소가 얼룩 송아지를 출산하는 꿈

신분 지체의 귀천 혹은 다툼 등을 뜻합니다.


소가 다치거나 병든 꿈은?

재물의 손실이나 우연한 사고, 집안의 풍파 등 좋지 못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집안 식구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소를 팔러 장에 가는 꿈은?

재산이나 집 등을 잃게 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 물건을 찾기 어렵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죽어버린 소를 묻는 꿈

집안에 근심 걱정거리가 생기고 하려는 일마다 잘 풀리지 않아 고생하게 될 것이랍니다.


매끄러운 털과 뿔을 소유한 소를 보는 꿈

좋은 대인관계를 이루게 되고 나무랄 곳이 없는 창작물을 접할 것입니다.


검은색 소를 보는 꿈은?

탐탁지 않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건, 반대로 아주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검은 소가 말을 하는 꿈은?

조상이 검은 소로 현신하여 말한다고 그렇게 해석을 합니다. 집안에 고령의  노인이나 중병환자가 있다면 돌아가실 날이 가까웠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조상과 관련된 일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의 뿔이 황금색으로 반짝거리는 꿈

공사직의 사람은 출세를 하게 되고 운동선수는 경기에서 우승하며 학생이라면 명문 학교에 장학금을 받고 입학할 뜻이랍니다.


논두렁에 빠져있는 소를 구해주는 꿈은?

주위 사람들이 질병으로 고생을 하거나, 기울어가던 가사나 사업을 구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를 끌고 산으로 올라가는 꿈은?

집안이 화목하고 행운이 깃들 것을 암시합니다. 성실한 자식을 두게 될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에게 끌려가면 병이 들거나 나쁜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수소 bull cow ox oxen 암소 송아지 젖소 들판


소가 쓰러지거나 죽은 것을 본 꿈은?

나의 무리한 행동으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어 주의하라는 의미입니다. 너무 과감한 움직임보다는 신중을 기해 움직인다면 위기를 무사히 넘기게 될 꿈입니다.


큰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찾아온다는 뜻의 꿈으로 횡재수가 있으며 성실하고 집안을 일으킬 아기가 태어날 태몽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목장에서 많은 소들이 자유롭게 놀고있는 꿈은?

많은 사람을 응대하게 되거나 많은 종업원을 거느리게 되며 일거리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소를 기르는 꿈은?

사업이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얻을 것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충직한 남편이나 아들 등 믿을 만한 친지들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집안이 번성하고 사업체도 순조롭게 발전하게 되며 성실과 근면으로 일하는 가족이나 사업체가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소가 밭을 일구는 꿈

남의 부조를 받아 그간 침체기였던 제 사업이 잘 진행될 것이랍니다.


큰 황소가 내게 달려드는 꿈해몽은?

결혼운이 크게 상승하며, 여성의 경우 자신에게 반한 남성이 프로포즈를 하게 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제2의 황금기가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죽은 소를 땅에 묻어주는 꿈은?

집안에 화근이나 우환이 들끓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암소가 송아지를 출산하는 꿈

염원하던 일이 꼭 일어나게 될 것이랍니다.




훈련시킨 소가 없어지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에 뒤틀리고 식구가 질병에 걸려 병원 신세를 질 꿈이며 도둑 강도를 당해 물건을 잃어버리게 될 것이랍니다.


누런 소가 짐을 풀고 있는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게 될 것을 나타내고 쌀이나 곡식 등 먹을 것이 풍족해질 것을 나타내는 소꿈입니다.


소가 사람같이 말을 하는 꿈

훌륭한 문학 작품을 쓰게 될 것이랍니다.


어미소가 새끼를 낳는 것을 보는 꿈은?

내 운세가 좋아지고 그동안 갈망해왔던 소원이 성취될 길몽입니다. 또한 태몽으로 해석을 할수도 있으며 아주 귀한 아이를 잉태하여 집안의 경사가 될 꿈입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토끼 키우는 꿈 흰토끼꿈 토끼똥 꿈해몽 태몽 진실?

새우먹는꿈 새우잡는꿈 새우꿈해몽 태몽 무슨 뜻?

장어먹는꿈 뱀장어잡는꿈 장어 꿈해몽 태몽 비밀?

소라줍는꿈 소라먹는꿈 소라잡는꿈 고동꿈 꿈해몽

사자보는꿈 새끼사자꿈 아기사자꿈 꿈해몽 태몽 의미?

코끼리보는꿈 큰코끼리꿈 코끼리꿈해몽 태몽 진실?

오징어먹는꿈 오징어잡는꿈 마른오징어꿈 꿈해몽

벌꿈 벌레잡는 꿈 곤충꿈 애벌레꿈 곤충꿈해몽 태몽

큰물고기꿈 물고기 잡는 꿈해몽 태몽 무슨 뜻?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