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소년 시절 시골에서 도회지로 전학을 왔습니다. 그동안 정들었던 고향을 떠나오려니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한동안 적응을 못해 시골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든 집을 떠나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집에서 생활을 한다는 것은 색다릅니다. 감흥도 남다르고 적응하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어디에 뭐가 있는지, 어디에서 뭘 이용해야 하는지 등등 여러가지 적응을 하려면 꽤나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면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새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면 마치 날아갈듯 기분이 좋습니다.




예전에 집이 조금 궁해서 이사를 자주 다녔습니다. 트럭에 짐을 싣고 이사를 할 때마다 서글픈 생각이 들기도 하거니와 이사를 할 때마다 세간살이 중 몇개가 깨어지고 망가져 안타까웠습니다. 


요즘에야 포장이사가 워낙 잘 발달돼 있어서 간편하게 이사를 할 수 있지만 예전에는 이삿짐센터에 들리면 큰 짐만 들어줄 뿐 사실상 직접 이사를 해야 했습니다. 차만 빌리는 셈이기 때문입니다. 이사를 하고 나면 몇일 동안은 몸살을 해야할 정도로 몹시 고달프고 힘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힘들게 이사를 하고 나면 잠이 금방 듭니다. 그러면 곧잘 이사하는 꿈을 꾸게 됩니다. 집에 관한 꿈을 꾸곤 합니다. 그렇다면 이사하는 꿈이나 집에 관한 꿈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집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전셋집 전셋방 주택매매


집꿈 주택꿈 의미와 해몽은 어떻게?

집은 실제의 집, 다른 건물, 기관, 인체, 사업체, 업적, 무덤, 작품, 운세전반, 사건이나 일의 시작이나 종결을 나타냅니다. 우리집은 실제 자기집, 소속된 기관, 자기 몸이나 작품을, 남의 집은 실제 남의집, 다른 기관, 간접적으로 관계가 있는 건물을 상징합니다. 집의 1층은 개성을, 2층은 이상을, 3층은 재능을 의미합니다. 집꿈 해몽은 회사나 자신의 사업장 현실에 장소를 나타내며 일의  성과, 직장 내의 조직, 재물이나 학문 등을 상징합니다.


내 집을 지었다면 해몽은?

내 집을 지어서 입주를 하게 되면 참 기쁩니다. 이 꿈은  실제 큰 집을 짓게 될 수도 있고 횡재수가 있어 큰 재물을 얻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을 수리하는 꿈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사업이 성장하거나 재물운이 좋아지는 의미입니다. 고장난 곳을 제대로 바로 잡는 것으로 좋은 기운이 찾아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집이 고장났는데 고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불길한 징조가 찾아온다는 뜻입니다.


집을 허물고 새로운 집을 짓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내 뜻대로 술술술 잘 풀려 집안이 평화롭고 즐거움을 누리게 될 집꿈입니다. 


어느 집을 방문했을때 개에게 물리는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잘 풀리게 될 것이라는 기분좋은 꿈입니다.


집을 구입하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의 기반을 다지게 되며 장수하고 배우자를 얻게 될 꿈입니다.


부엌이나 주방에 들어가서 물을 마시는 꿈은?

먼 곳에 있는 친인척에게서 소식이 오거나 안부를 듣게 될 꿈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호숫가집


집을 사고 파는 꿈은?

각기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집사는 꿈은 새로운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될 꿈입니다. 회사원 같은 경우 직위가 올라가고 명예와 부를 얻게 될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집을 파는 꿈은 직위의 하락은 물론이고 부와 명예을 잃을 수도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이는 자신의 재능이나 입지가 낮아져 헐값에 대가를 바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언덕 위에 집을 짓는 꿈은?

현실적으로 맞지 않은 곳에 투자를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여 많은 손해를 입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친척의 집수리하는 꿈

주변의 불안한 상황이 정리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앞 마당에 풀이 수북히 돋아 있었다면?

길몽으로 사업상 이득이 생기게 될 수 있으며 승진이나 취직, 합격 등 다양하게 기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집이사하는 꿈은?

상황에 따라 각기 조금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새 집이사하는 꿈은 직장이나 일거리가 새로 생겨서 분주해진다는 뜻입니다. 새로 지은 집으로 이사를 간다면 사업에 활기가 생기며 생활의 여유가 있을뿐만 아니라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꿈입니다. 이사를 해서 새로운 가재도구와 가구를 마련한다면 운세가 대길하여 날로 발전을 거듭하게 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새 아파트로 이사하는 꿈은 현실이 실제와 같고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진다는 뜻입니다. 


집을 사기 위해 집을 구경하는 꿈은?

집을 사기위해 구경하는 꿈은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새롭게 시작할 집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집안으로 물건을 들여오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나 일거리를 얻게 될 꿈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대저택


집을 팔아버리는 꿈은?

이 꿈은 길몽으로 운세가 강해 모든 일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풀리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불꽃이 부엌이나 주방에서 치솟는 꿈은?

예상하지 못했던 재물의 손실이나 사고 또는 낭패가 발생할 꿈입니다.


큰 집으로 이사가는 집꿈 해몽은?

직장인은 승진을, 취업을 기다리는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곳에 취업을, 사업가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 큰 성과를 거두고 자신이 바라던 일을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벼랑위에 새 집짓는꿈은?

불확실한 곳에 투자하여 큰 손실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대저택에서 하인을 거느리고 호화생활을 하는 꿈은?

대저택에서 하인을 거느리고 살아보고픈 마음은 아마도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 보았을 것입니다. 사치스러운 옷과 분에 넘치게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이런 꿈은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마음을 잡지 못해 방황을 하게 될 꿈입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하는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거나 집안에 경사스러운 혼사가 이루어질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집사는꿈, 집파는 꿈은?

집사는꿈 같은 경우에는 아주 좋습니다. 새로운 긍정적인 결과럴 얻게 될 것으로 부나 명예, 직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집 파는 꿈 같은 경우에는 직위의 하락, 부를 잃을 수 있으니 과도한 사업 확장 등은 안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오두막집


소금이나 쌀을 친정집에서 가지고 왔다면?

소금이나 쌀은 생활에서 없으면 안 되는 중요한 식료품으로 재물을 상징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사업 거래처, 친정집에서 권리나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관청의 현관 앞에 서는 꿈은?

관청일에 관심을 갖거나 청탁할 일이 생기고 현관을 통해 통과하면 일이 깊이 진전될 꿈입니다.


낡은 집으로 이사를 하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나 사업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아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집으로 몰려오는 꿈은?

내 자신의 일에 이러쿵저러쿵 간섭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게 될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집이나 근처에서 북적거리거나 몰려다니면 상을 당하거나 빚쟁이들에게 쫓기게 되는 등 나쁜 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게 되는 불길한 꿈입니다.


처가집에 관한 꿈은?

실제의 처가집이 아니면 거래처 또는 자신의 일거리를 부탁한 장소 등을 상징합니다.


넓은 벌판에 새 집짓는 꿈은?

새로운 일에 대해 성과를 내고 그 뜻을 이룬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집을 수리하는꿈은?

수리하거나 고치는 꿈은 무언가 새롭게 시작함을 암시하며 승진이나 합격,  사업의 번창함 등 자신의 신변 주변에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집꿈입니다. 




잠긴 문을 열고 집에 들어오는 꿈은?

해결하기 힘들었던 일이 생각보다 쉽게 풀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집에 불이나는 꿈은?

우리 집에 불이 나 활활타고 있었다면 사업이 불붙듯이 일어나 막대한 부를 축적하게 될 꿈입니다. 하지만 모두 불타고 재만 남았다면 빚에 허덕이는 등 경제적인 곤란을 겪게 되고 인간관계도 원만하지 않게 될 꿈입니다. 


부서진 화장실을 수리하는 꿈은?

재물이 들어와 경제적 여유가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집을 사는꿈 해몽은?

내게 좋은 운수가 따라서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지고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서진 화장실을 고치고 수리하는 꿈은?

집안 살림이 안정되고 재물이 흥왕하는 부귀를 얻게 될 꿈입니다.


집을 짓기 위해 건축자재를 사는 꿈

사업이나 취업 등 계획한 일을 실행하기 위해 준비를 시작함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우리 집으로 돼지가 들어오는 꿈은?

뜻밖의 재물이 들어올 것을 나타내며 자신의 운이 상승하여 하고자 하는 일이 생각대로 잘 진행이 됨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한옥 전통마을


집으로 들어가는 꿈은?

우리 집으로 들어갔다면 이 꿈은 하던 일을 마무리짓게 되고 마음에 안정을 찾게 될 꿈입니다. 외출을 했다가 우리 집으로 들어가면 직장을 떠나거나 사업체를 해체하게 될 꿈입니다. 새집에 들어가면 새로운 일을 하게 되거나 취직이나 결혼을 하게 될 꿈입니다.  남의 집으로 들어갔다면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부탁을 받게 될 꿈입니다. 


집의 지붕이 무너졌다면?

생각만해도 아찔한 경우입니다. 이 꿈은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닥치게 되고 질병이나 손재수를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집보다 큰 호박이 떨어지는 집꿈은?

하늘에서 생각지도 못한 무언가가 떨어지는  꿈은 내가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을 나타내며 사업이 번성하여 풍요로워질 것을 상징하는꿈입니다.


집 꿈 중 창문에 관한 꿈은?

창문을 열면 대외적으로 관심을 갖는 일이나 분투노력할 일, 주장을 강하게 내세울 일, 공개 시위 등을 하게 될 꿈입니다.


누군가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객지에 나갔던 사람이 집으로 들어모녀 꿈에 상징된 그 사람의 소식을 듣게 되거나 그가 집으로 오게 될 꿈입니다. 집에 가족이 아닌 사람이 들어오면 자신의 비밀을 누군가가 알아내려 하거나 누군가와 상담을 하게 될 꿈입니다. 


집이 완전히 무너지는 집꿈은?

기존 일의 기반이 완전히 무너져 새로운 직종이나 사업을 추진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확장을 위해 집수리하는 꿈은?

사업이 번창하거나 직장에서 인정을 받게 되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마을


집의 대들보가 무너졌다면?

집안의 가장이나 세대주가 중병에 걸리거나 사망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 밖으로 나가는 꿈은?

계획을 했던 일을 시작하게 될 꿈입니다. 집에서 가족이 아닌 사람이 나가면 부담스러워하던 일을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거나 그 일 자체가 사라지게 될 꿈입니다. 손님이 왔다가 집밖으로 나가면 꿈에 상징된 사람과 오해가 풀려 관계가 호전되거나 아예 인연이 끊기게 될 꿈입니다.


태극기가 대문 위에 펄럭거리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기쁜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집에 풀, 잡초가 가득한 꿈은?

가정 내 안 좋은 일이 생겨 금전적 손실이 생김의 흉몽입니다.


집이 무너지는 꿈은?

집이 저절로 무너지면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일에서 노력도 없이 이득을 취하게 될 꿈입니다. 집의 일부가 저절로 무너졌다면 하고 있는 일이 좋지 못한 결과를 거두게 되거나 교통사고, 질병 등으로 신체이 일부분을 다치게 될 염려가 있는 꿈입니다. 집이 완전히 무너지는 꿈을 이사 전후에 꾸었다면 운세가 대통할 길몽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소한 일로 명예를 완전히 상실하게 될 꿈입니다.


우리집에서 환한 빛이 새어나오는 것을 보았다면?

집안 자손들이 번창하여 귀한 신분들을 갖게 될 것을 의미하며 관직에 나아갈 수도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꿈은?

집안이 번창하고 먼곳에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거나 자신의 지위가 상승하게 될 꿈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저택


대문에 떨어져 뻥 뚫려 있는 꿈은?

재물과 돈이 나가고 도둑이 침범하게 될 꿈입니다. 우환, 실패, 질병, 사고 등의 불운이 닥치게 될 꿈입니다.


집을 허물어뜨리는 꿈은?

자신이 자기 집을 허물어뜨리면 내 생활에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거나 계획을 바꾸게 될 꿈입니다. 남이 우리집을 아무런 이유도 없이 허물어뜨리면 다른 사람에 의해 절망하게 되거나 진로를 바꾸게 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소나무가 심어진 집꿈은?

질병이 낫고 건강해짐의 길몽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오래된 낡은 집으로 이사를 했다면?

혼인을 하지 않은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 결혼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집을 짓는꿈은?

집을 짓고 상량을 하면 실제로 집을 소유하게 되거나 소원을 이루게 될 꿈입니다. 집을 짓고 있는 공사현장을 보면 남의 일에 지나치게 관심을 기울이거나 어떤 일의 책임을 맡게 될 꿈입니다. 집터를 일구면 능력있는 인재를 등용하거나 초빙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게 될 꿈입니다. 금과 은으로 된 집을 지으면 엄청난 재물을 소유하게 될 꿈입니다.  


남녀가 함께 화장실에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은?

간통이나 이익을 가로채려는 사람이 있게 될 꿈입니다.


낡은 집수리하는꿈 

사업이나 직장의 성격이 완전이 바뀌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일이 생김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한옥 기와집


불타는 집을 바라보는 꿈은?

집이 불타는 것을 바라보고 있으면 계획한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집을 수리하는꿈은?

자신의 작업을 개선하거나 작품을 다듬게 되며 사업확장을 위해 자본을 투자하게 될 꿈입니다. 증축을 목적으로 집을 수리하면 사업을 확장하거나 사교활동을 활발하게 할 꿈입니다.


집을 수리했다면 해몽은?

사업이나 추진 중이었던 일에 대한 잘못된 부분들을 바로 잡아 기반을 세울 수 있음을 뜻하며 환자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건강을 회복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으스스한 달밤에 초상집 주위를 걸어가는 꿈은?

그렇게 친하지 않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게 될 꿈입니다.


집이 불타고 있어 끄려고 하는 꿈은?

집이 불탄다고 불을 끄려고 하면 진행하는 일이 실패하게 됨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했다면?

전학, 입학을 할 수 있음을 뜻하고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하고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빛이 집을 환하게 비치는 꿈은?

커다란 이익을 얻게 되거나 높은 자리에 오르는 등의 경사가 있을 길몽입니다. 


house home housing dwelling mansion residence 집 주택 아파트


방바닥 구들장이 꺼지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질병이 침노할 꿈입니다. 사고, 실패, 화재, 질병 등의 불운이 닥칠 꿈입니다.


집 앞에 큰길이 난 꿈은?

사회적으로 명성을 떨치거나 큰 도움을 주는 조력자가 생겨 큰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의 길몽입니다.


집을 짓기 위해 집터를 다듬었다면?

사업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지 정할 수 있으며 세력권을 형성하는 일이 있을 수 있고 꿈에서 집까지 지었다면 정신적 물질적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창문을 여는 꿈은?

고민이 맑게 개이고 내가 그토록 바라는 일이 결실을 맺게 될 꿈입니다.


집의 일부나 전부가 무너저 내렸다면?

명예가 실추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하게 되고 전부 무너진 꿈을 꾸거나 새로 이사한 집이 무너졌다면 더 큰 행운이 찾아옴을 뜻하는 꿈입니다. 


넓은 집에 하인을 두고 사는 꿈은?

사람으로 인해 속상하거나 힘든 일이 생길 꿈입니다. 


비둘기가 방으로 들어와 똥을 싸는 꿈은?

돈과 재물이 생기고 새 식구를 맞게 될 꿈입니다. 횡재와 행운이 올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온 집안에 풀이 무성한 꿈은?

가산을 탕진하거나 패가망신하게 될 꿈입니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가는 꿈은?

불행하게도 좋지 않습니다. 지인 중에 아파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다는 뜻을 암시합니다. 내가 직접 집을 지어서 그곳으로 이사가는 꿈을 꾸는거라면 그것은 새로운 출발, 시작 성공적인 출발을 의미한다고 하니 긍정적입니다.




친정에서 시집으로 오는 꿈은?

일을 성취할 장소나 관공서, 직장 등에 볼 일이 있게 되는 꿈입니다.


온 집안에 벌레들이 우글우글하는 꿈은?

그동안 기울여온 노력이 결실을 맺어 커다란 명성을 얻게 될 꿈입니다. 


집수리하는꿈 같은 경우에는?

고장난 곳을 제대로 바로 잡는 것은 좋은 기운이 찾아올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집에 고장난 것을 수리하지 않고 그대로 냅두고 있는 모습이 꿈에 나온다면 그것은 불길한 징조가 찾아 올 것입니다.


시집에서 친정을 가다 되돌아오는 꿈은?

기관이나 회사에 청탁 또는 일을 추진하다가 그만두게 될 꿈입니다. 헤어졌던 사람과 다시 만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신발줍는꿈 운동화사는꿈 신발주는꿈 꿈해몽

귀걸이하는꿈 고르는 꿈 귀걸이사는꿈 꿈해몽

목걸이하는꿈 목걸이선물받는꿈 악세사리받는꿈해몽

양말선물받는꿈 양말에 구멍난 꿈 양말사는꿈해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