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시절 농촌에서 자랐습니다. 당시의 농촌은 숲도 있고 들판도 자연상태라 가까운 숲만 가더라도 새가 정말 많았습니다. 봄이면 새들이 집을 짓고 둥지를 틉니다. 그리고 새끼를 기릅니다. 새알을 구경하기도 하고 새끼를 잡아보기도 했습니다.


농가의 집은 터도 있고 집주변에 나무도 심어 크다랗게 자랐습니다. 그렇게 크게 자란 감나무에는 여러 종류의 새들이 둥지를 틉니다. 까치부터 이름모를 새들까지 여러 종류의 새들이 한 나무에 골고루 둥지를 틀고 알을 낳고 새끼를 기릅니다. 여름으로 다가서면 새들이 둥지 안에서 먹이를 달라고 서로 아우성이며 새의 어미는 먹이를 물고 집을 드나듭니다. 




농가의 처마밑에는 제비가 둥지를 틉니다. 봄이면 강남에서 날아와 논흙과 지푸라기 솔잎을 엮어 집을 짓습니다. 이윽고 알을 낳고 새끼를 기릅니다. 새끼들이 자라면 먹이를 달라고 시끄럽게 울어댑니다. 그들의 시끄러운 소리에 잠을 깨곤 합니다.


오늘날 농가를 가보았습니다. 그렇게 흔하던 제비들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제비조차 농촌에서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다른 새들도 그렇게 많이 볼 수가 없습니다. 환경이 오염되고 먹이활동을 하기가 힘들어지자 자꾸만 인간 주변을 떠나고 있습니다. 새들이 살수 없는 곳은 사람조차 살아가기 힘들어집니다. 그런데 어느날 꿈속에 새가 나옵니다. 이렇게 새가 나오는 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며,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bird 새 조류  박새


새꿈 의미와 해몽은 어떻게?

새는 사람 주변에 많이 살고 숲이 있으면 그 속에서 살아갑니다. 새는 사람이나 작품, 일거리, 재물, 권력, 길한 일을 상징합니다. 공작은 이상적인 배우자, 부와 명예, 빼어난 작품, 보물, 재물, 허영심을 나타냅니다. 학은 고고한 사람, 선비, 학자, 학업, 명예, 작품과 관계가 있습니다. 카나리아는 정신적인 재능을 뜻하며 독수리는 대담한 인물, 권세가 커다란 일거리 권력 작품을 으미합니다. 


참새를 보는 꿈 풀이는?

참새들은 민가근처에 살아가면서 사람의 곡식을 주식으로 먹습니다. 참새를 보는 꿈은 선물이나 돈이 들어올 암시의 꿈입니다.


꿈에 새를 죽이는 꿈 풀이는?

새를 죽이면 기분이 이상해집니다. 이꿈은 아닌게 아니라 처와 첩에게 재난이 없어지게 될 꿈이라고 합니다.


새떼가 하늘을 나는 꿈 해몽은?

새들은 떼를 지어 다니면서 천적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합니다. 이 꿈은 자신의 숨겨진 실력을 발휘할  운수가  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새가 높은 나무위에 앉아 있는 꿈 해몽은?

새는 나무를 근거지로 삼아 여러가지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꿈은 미혼자는 혼담이 오가고 기혼자는 타인과 가까워질 꿈입니다.


새장에서 노는 한 쌍의 새를 구경하는 꿈

애조는 새장에서 살아갑니다. 새장에서 한쌍의 새가 정답게 노래하고 즐겁게 노는 모습은 정겹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생활이나 가정생활을 새의 처지와 비교해서 전반적으로 돌이켜보게 될 꿈입니다. 


훨훨 나는 새를 화살로 맞추어 떨어뜨리는 꿈

날아다니는 새를 화살로 맞춘다는 것은 너무 어렵고 힘이듭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꿈에 생겼습니다. 이 꿈은 관직에 오르거나 공개적인 일을 공정하게 처리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bird 새 조류 봄


새가 나는 꿈은?

새가 훨훨 날아가는 모습을 보면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이꿈은 놀랄만한 소식을 듣게 되고 하는 일마다 성공을 거두게 되는 등 운세가 호전될 꿈입니다. 새떼가 줄지어 하늘을 날면 자신의 작업이나 작품이 세상에 알려져 호평을 받게 되고 히트를 칠 꿈입니다.


병아리가 시들어 죽어가는 꿈 알고보니?

아이들은 병아리를 좋아합니다. 귀엽고 무엇보다 학교앞에서 팔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액운이 닥쳐 병에 거리지 않으면 경제적으로 손실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새가 나무에 집을 짓는 것을 보는 꿈

새를 나무위에 집을 짓고 새끼를 기르면서 살아갑니다. 이 꿈은 집이나 세력권 내에 협력자가 찾아와 도와주게 될 꿈입니다.


봉황새가 멋진 위령을 보이며 하늘 위로 오색찬란하게 날아가는 꿈은?

봉황새가 하늘위로 멋지게 오르면서 오색찬란하게 날아갔다면 이 굼은 부귀공명, 입신출세, 고시합격,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창작, 성공, 입학, 횡재, 재물, 행운 등의 희망과 복이 있게될 꿈입니다. 


날아가는 새를 잡는 꿈은?

새를 잡는데 날아가는 새를 잡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 꿈은 머지않은 시기에 배우자와 이별을 하게 될 꿈입니다. 


많은 병아리를 보는 꿈 해몽은?

병아리는 한상자에 가득 담긴 모습을 곧잘 보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병아리를 보는 꿈은 기혼 여성이 이꿈을 꾸엇다면 집안에 재물이 쌓이게 될 길몽으로 해석을 하게 됩니다. 남성이 이꿈을 꾸었다면 승진을 하여 재물이 생길꿈입니다.


독수리나 솔개가 가까이 오거나 팔다리를 무는 꿈은?

독수리나 솔개는 새들 중에 가장 상위에 있는 포식자입니다. 이런 포식자에게 팔다리를 물렸다면 이꿈은 진행중인 복잡한 일이 하나하나 풀리기 시작할 꿈입니다. 


bird 새 조류  꾀꼬리


새장의 새가 도망가버리는 꿈은?

새장의 새는 철망이 닫혀있기 때문에 나올 수가 없지만 사람의 부주의로 철망이 열리면 새장의 새는 도망을 가버립니다. 이 꿈은 가까운 사람과 이별을 하거나 아끼던 물건을 잃어버리고 애석해하게 될 꿈입니다.


새가 많이 날아가거나 앉아있는 것을 보는 꿈은?

새가 많이 날아가면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많이 앉아있어도 대단한 모습입니다. 이꿈은 많은 집단을 뜻하며, 장차 커서 많은 사람을 거느릴 지도자적 인물을 출산할 태몽입니다.


봉황새와 함께 있는 꿈 해석은?

전설 속의 새인 봉황새와 함께 있다면 그 자체만으로 엄청난 행운입니다. 이 꿈은 명성을 크게 떨치고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봉황새 한쌍을 보는 꿈 풀이는?

봉황새를 한 마리를 보아도 신기한데 한 쌍을 보았다면 이 꿈은 두뇌가 명석한 자식을 출산하게 되며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될  아이가 태어날 태몽꿈입니다.


새를 요리해 먹는 꿈 풀이는?

새를 잡아 요리를 해서 먹거나 팔기도 합니다. 이꿈은 신분이나 지위가 높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소원을 이루게 될 꿈입니다.


새알을 얻는 꿈은?

새는 자연에 가면 집을 짓고 알을 낳습니다. 이 꿈은 횡재수가 있어 진귀한 물건이나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독수리 등 맹금류를 보는 꿈은?

독수리 같은 맹금류를 보면 무섭고 다소 두렵습니다. 이 꿈은 수험생은 합격을 하고 직장인은 이동을 하며 사업가는 금전문제 해결, 신분의 상승이나 활발한 활동력을 갖게 될 꿈입니다.




학을 보고 있는 꿈 무슨뜻?

학의 고고함의 상징으로 조선의 선비들이 즐겨 문인화에 많이 등장했습니다. 이 꿈은 합격이나 승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수 많은 갈매기들이 나를 둘러싸는 꿈은?

갈매기들은 떼를 지어 살아갑니다. 이런 갈매기들이 나를 둘러쌌습니다. 흔히 바닷가에서 먹이를 들고 있으면 이런 갈매기떼들이 나를 둘러싸게 됩니다. 이 꿈은 태몽으로 장차 거부가 되어 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탐내게 될 인물을 낳게 될 꿈입니다.


닭이 알을 품고 있는 꿈 알고보니?

닭이 계란을 품고 있어 병아리가 깨어나오게 하려고 하면 신기합니다. 이 꿈은 수험생은 합격을 하게 될 꿈입니다. 


닭이나 비둘기에게 모이를 주는 꿈은?

닭은 사람이 주는 모이를 잘 먹습니다. 요즘에는 비둘기에게 사람들이 모이를 줘서 문제가 되고 있ㅅ브니다. 이 꿈은 문하생이나 부하세력을 양육하게 될 것이며 여러 사업에 투자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새알을 꺼내 오는 꿈 해몽은?

새집이 있어서 새알을 꺼내다가 집으로 가져옵니다. 이 꿈은 횡재수가 있어 진귀한 물건이나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올빼미를 보는 꿈 의미는?

올빼미는 야행성으로 밤이 되면 쥐나 작은 동물을 사냥합니다. 이 꿈은 화재나 도난 등을 당할 꿈입니다.


공작새를 보는 꿈은?

공작새는 그 날개를 펼치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이  꿈은 높은 자리에 앉게 되거나 남성의 경우 훌륭한 배우자를 얻게 될 꿈입니다. 


bird 새 조류  백조 고니


기러기가 떼를 지어 날아가는 꿈은?

기러기른 떼를 지어 날아가고 모이활동을 하고 이동을 합니다. 이꿈은 자기 소망의 달성과 경쟁적인 일에 있어서의 승리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먼 곳에서의 뜻밖의 소식이 있게 될 꿈입니다.


새에게 모이를 뿌려주는 꿈 해몽은?

새에게 모이를 뿌려주면 새들이 정답게 내려와 먹습니다. 이런 모습을 참으로 평화스럽습니다. 이꿈은 자신이 하는 일에 누군가의 간섭을 받게 될 꿈입니다.


공작새가 내 주변이나 머리 위에서 날아다니는 꿈은?

공작새는 그 날개로 인해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이 꿈은 사람들에게 내 자신을 과시하고 부와 명성을 얻게 될 꿈입니다. 


독수리가 가까이 다가 오는 꿈 무슨 뜻?

독수리는 하늘의 제왕입니다. 새들 중에 가장 상위에 있는 포식자입니다. 이 꿈은 진행중인 복잡한 일이 하나하나 풀리게 될 꿈입니다. 


까치를 보는 꿈 해몽은?

까치는 민가 주변에 살면서 오랫동안 사람들과 친숙한 동물입니다. 이 꿈은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꿈입니다. 


기러기떼가 호숫가에 앉아있는 꿈은?

기러기떼는 멀리서 날아와 집단으로 생활하며 먹이활동을 합니다. 이꿈은 먼 곳에서 소식이 오거나 손님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물새가 배 위에 앉는 꿈은?

배를 타고 가다보면 간혹 새들이 배위에 내려앉습니다. 먼 길을 가다가 지치면 내려서 잠시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이 꿈은 대체로 운세가 대길할 꿈입니다. 


bird 새 조류  공작


포수가 꿩을 잡은 것을 보는 꿈은?

포수는 새를 사냥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잘 잡지를 못합니다. 이렇게 포수가 꿩을 잡은 것을 보는 꿈은 뜻밖에 반가운 소식을 접하거나 금전운이 좋아지게 될 꿈입니다. 


새를 쓰다듬는 꿈

새를 귀여우면 쓰다듬어 주지만 새는 무서워서 바들바들 떨게 됩니다. 이 꿈은 배우자나 그 밖의 사람으로 인해서 속썩을 일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의 날개가 부러지는 꿈 해몽은?

새의 날래가 부러지면 날아갈 수가 없어 자연에서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이 꿈은 자식을 잃거나, 날개가 바닥에 파닥이면 자신의 지위가 땅에 떨어지는 흉몽입니다.


여러 마리의 까치들이 나뭇가지에 앉아있는 꿈은?

까치들도 간혹 떼를 지어 생활합니다. 집단으로 천적을 막기도 하고 일정한 영역안에서 협력하며 살아갑니다. 이 꿈은 나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될 꿈입니다. 


​새장에 갇힌 한 쌍의 새를 본 꿈 해몽은?

새장에는 새를 보통 한 쌍 기르게 됩니다. 이꿈은 자신의 생활을 그 새의 처지와 비교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닭이 알을 낳는 꿈은?

닭이 계란을 낳으면 그 계란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이 꿈은 믿었던 사람이 배신을 할 꿈입니다. 


동백꽃에 새가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독백꽃에 새가 앉아 있으면 꽃과 잘 어울려 보기가 좋습니다. 날갯짓까지 한다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이 꿈은 친구나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달콤한 데이트를 하게 될 꿈입니다.


bird 새 조류 갈매기


​까마귀와 까치가 함께 어울리는 꿈은?

까마귀와 까치는 비슷한 종류지만 모양새와 살아가는 방식이 다릅니다. 이런 까마귀와 까치가 함께 어울렸다면 이 꿈은 저축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등 동산이 생게날 꿈입니다. 


훈련 받은 매가 새를 낚아 오는 꿈 해몽은?

훈련이 잘 받은 매는 새를 잡아 주인에게 가져옵니다. 훈련받은 매가 새를 낚아 오는 꿈을 꾸게 되면 아랫사람을 통해 누군가를 모셔오거나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학이 자기의 몸에 들어오는 꿈

학이 신기하게도 내 몸에 들어왔다면 현실에서는 이룰 수 없지만 꿈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 꿈은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하는 자손을 낳을 태몽꿈입니다. 


알에서 학의 새끼가 나와서 걸어다니는 꿈은?

학도 알에서 태어납니다. 새는 알을 낳고 품어 새끼가 자라게 됩니다. 이 꿈은 학술 서적을 번역해 출판을 하게 될 꿈입니다. 


봉황새 한마리가 집안으로 날아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무슨뜻?

봉황새는 상상 속의 새입니다. 이런 봉황새가 한 마리 집안으로 날아오르면 이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긴다는 의미로 풀이합니다.


원앙이 새겨진 방석 위에 앉아서 공부했던 꿈

예전에 방석에 앉으면 기분이 좋았습니다. 손님이 오시면 방석을 내놓곤 했는데 그 방석에 원앙이 새겨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학생이라면 학업성적이 올라가 장학생이 되고 일반인의 경우 취직시험에 합격을 하여 오직에 앉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부엉이가 울고 있는 꿈은?

부엉이는 겨울철 밤이 되면 이상한 소리를 내서 아이들이 무서워하곤 했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될 꿈입니다. 


참새가 자기 품 안으로 날아드는 꿈은?

참새가 내 품안으로 날아드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꿈은 태몽의 일종으로 딸을 낳을 징조의 꿈입니다.




봉황새가 옥구슬을 물고있는 꿈은?

봉황새는 전설속의 새인데 이런 신비한 새가 옥구슬을 물고 있다면 이 꿈은 태몽으로 고귀한 자식을 낳아 장차 자라 유명인으로 출세시킬 꿈입니다. 교육자, 언론인, 방송인, 법률가 등은 사회에서 큰 업적을 쌓고 명성을 떨치게 될 꿈입니다. 어떤 전문직에서 학식이 있고 덕망있는 사람이 될 꿈입니다. 


숲속에서 꾀꼬리가 날아다니는 꿈은?

꾀꼬리는 아름다운 노래와 아름다운 모습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이 꿈은 직장을 옮기거나 자리를 이동하게 되거나 직종을 바꾸게 되는 등 변화를 맞게 될 꿈입니다. 


참새떼가 길 한복판에서 재롱을 떨며 우는 꿈은?

참새가 길에 내려앉아 먹이를 먹거나 자기들끼리 재밌게 놀고 있는 모습을 간혹 보게 됩니다. 이 꿈은 출근, 여행길에 교통사고가 나거나 이상한 변고가 생기게 될꿈입니다. 싸움, 불길 등에 닥칠 꿈이라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참새가 방안으로 날아들거나 품에 안기는 꿈은?

참새가 방안으로 간혹 날아들기도 합니다. 어린시절 방안에 둥지틀 자리가 없는지 참새가 들어와 화들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참새가 방안으로 날아들거나 품에 안기는 굼은 평범한 여아를 출산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정보스토리 관련 글

개에게 물리는 꿈 개가 무는 꿈 강아지꿈 개꿈해몽

꽃게잡는꿈 대게꿈 꽃게먹는꿈 꽃게에게 물리는 꿈해몽

사자에게 물리는 꿈 사자키우는꿈 암사자 꿈해몽 태몽

새끼거북이꿈 큰거북이꿈 진실? 거북이 먹는 꿈 꿈해몽

새끼고양이 꿈 고양이가 들어오는 꿈 풀이는?

댓글